대한민국 최고의 보이스라는 극찬과 함께 보이스 트레이너 컨설턴트 분야 스페셜리스트로 손꼽히는 오수향 교수가 제1회 색동한류문화패션축제 ‘한국의 색에 동요되다’에서 수여하는 ‘할리우드 트리뷰트 감사패’를 수상했다.
지난 21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진행된 감사패 전달 행사에서는 Don Cho(던조) 할리우드 트리뷰트 대표와 목은정 디자이너가 시상자로 나서 오수향 교수에게 직접 감사패를 전달했다. 감사패는 한국 전통문화 발전 및 홍보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오수향 교수를 비롯해 대한민국 최초 오스카 시상식 초대 디자이너로 선정된 목은정 디자이너, 한국 성우계의 전설 배한성, 세계적인 DJ 구준엽(DJ KOO), 가수 강원래와 개그맨 박수홍 등이 한국전통문화 발전과 청년문화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미국 할리우드 트리뷰티로 선정돼 공동수상 했고 +MOK 목은정 대표와 개그맨 윤정수도 홍보대사로서 문화체육관광부 설훈 위원에게 표창장을 수여 받았다.
특히 주목할 부분은 이날 사회자겸 수상자인 성우 배한성과 오수향 교수를 비롯한 모델들이 독일 본사의 심파텍스의 아웃도어 명품 브랜드로 완판된 바 있는 전지현의 명품점퍼 노비스의 소재로 유명한 친환경 제품원단의 한복 드레스를 입어 화제가 되었다.
단순한 보이스 트레이너를 넘어 강의, 음원, 방송, 영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역량을 펼치고 있는 오수향 교수는 “각 분야를 대표하는 전설들과 함께 자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한국을 대표하는 목소리로 선정된 만큼 앞으로도 우리의 전통을 세계인들에게 알리고, 발전시켜 나가는데 힘을 보탤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백석대학교 평생교육원 보이스 앤 스피치과 전담교수이자 GS홈쇼핑 쇼호스트 보이스 전담 트레이너 교수를 맡고 있는 오수향 교수는 보이스 트레이너의 새롭게 개척해 나가는 대표적인 인물로 잘 알려져 있다. 그녀는 각종 강연과 행사 사회는 물론이고 칸느MIPTV, 홍콩필름마켓, 상하이필름마켓 등에 출품된 다수의 해외 다큐멘터리 내레이션에 참가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보이스 컨설턴트로는 최초로 음원 출원이라는 이색적인 타이틀도 보유하고 있다. 드라마 가을동화OST 에 참여한 정진수 작곡가, 김종국 등 유명 가수들과 함께 작업해 온 김태희 작사가의 곡인 ‘선물’을 직접 불러 화제를 모은 바 있는 것. 피처링에는 한국 최고의 성우 배한성과 강연계의 싸이로 불리는 김창옥 교수 휴먼컴퍼니의 퍼포먼스 대가 오창균, 드라마 가을동화 ‘기도’의 작곡가 정진수가 참여해 더욱 눈길을 끌었다.
이 밖에도 저서 ‘굿보이스(김효석 교수 공저)’를 비롯해 ‘All adout voice(가제)’(김효석, 배한성 공저 / 출판예정) 등을 통한 집필 활동을 비롯해 각종 스피치 대회 심사위원, 방송 프로그램 진행 등 다양한 분야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