썰 전문 김구라&강용석이 밝힌다!
‘강남’의 흑역사, 제대로 털어주는 강남 1970 ‘강남설전’ 영상 전격 공개!
1970년대 서울, 개발이 시작되던 강남땅을 둘러싼 두 남자의 욕망과 의리, 배신을 그린 유하 감독의 거리 3부작 완결편이자 이민호와 김래원의 만남으로 기대를 모으는 액션 드라마 강남 1970 (제작: ㈜모베라픽처스, 쇼박스㈜미디어플렉스 | 제공/배급: 쇼박스㈜미디어플렉스 | 각본/감독: 유하)이 강남이 금싸라기가 쏟아지는 황금의 땅으로 바뀐 뒷이야기 ‘강남설전’ 영상을 공개했다.
강남 1970 관람 전 재생 필수!
강남으로 숍을 옮긴 대한민국 최고의 디자이너는? 부동산 투자 제대로 성공한 스타는?
‘뒷담화’ 전문 MC 김구라&강용석이 들려주는 강남 1970 선행학습, ‘강남설전’
말죽거리 잔혹사와 비열한 거리를 잇는 유하 감독의 거리 3부작 완결편인 강남 1970이 영화 전체를 지배하는 공간, 강남의 숨은 뒷이야기를 담은 ‘강남설전’을 공개해 눈길을 끈다.
이번 ‘강남설전’ 영상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폭넓은 정보력과 특유의 말솜씨를 겸비한 ‘비사’ 전문 MC 김구라와 강용석이 함께해 강남 1970의 유하 감독부터 한국 부동산 신화의 시초, 강남 개발의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시종일관 통쾌하게 폭로한다. 강남 개발의 불씨를 지핀 경부고속도로와 지하철 2호선 개통, 현재와는 확연히 달랐던 강남과 강북의 땅값, 부동산 밀어 정리, 최신 강남 부동산 정보까지. 유쾌하면서도 심도 깊은 ‘강남설전’은 영화 강남 1970을 보기에 앞서 중장년층 관객에게는 과거에 대한 색다른 환기이자 10대, 20대 관객에게는 1970년 격변하던 서울에 대한 생생한 지침서가 되어줄 것이다.
특히 이번 영상에는 강남 1970의 영화 속 장면들이 함께 삽입되어 있어 몰입도를 더한다. 유하 감독 스스로가 “농경 문화와 도시 문화가 상당히 극단적으로 충돌하는 강남으로 이사를 가, 어린 시절에 굉장한 문화 충격을 받았다”라고 밝힌 바 있는 곳, 서울의 가장 독특한 지역 ‘강남’을 탈탈 털어준 김구라와 강용석의 ‘강남설전’ 영상은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고조시키고 있다.
1970년대 서울, 개발이 시작되던 강남땅을 둘러싼 두 남자의 욕망과 의리, 배신을 그린 유하 감독의 거리 3부작 완결편이자 이민호와 김래원의 만남, 정진영, 김설현, 유승목, 김지수 등 연기파 배우들로 짜인 탄탄한 조연진의 호연으로 기대를 모으는 강남 1970은 새해, 2015년 1월 21일 개봉한다.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