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국민게임으로! '모두의마블', 일본 흥행 시동

입력 2015-01-06 16:39   수정 2015-01-07 06:57

<p>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 www.netmarble.net)는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이 지난 5일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등 일본 양대마켓에서 인기 1위를 모두 석권했다고 금일 밝혔다.

지난 8월 라인을 통해 일본시장에 진출한 '모두의마블(일본 출시명: Line Get Rich)'이 출시 5개월 만에 양대 마켓 인기 1위를 석권하고 최고매출 50위 권에 진입하는 등 일본시장에서도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모두의마블'이 일본 시장에서도 흥행 몰이를 시작함에 따라 대만, 태국, 중국, 인도네시아 등 해외 출시 국마다 선풍적인 인기를 끈 그간의 글로벌 흥행 기조를 이어나갈 수 있을지 업계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넷마블은 '일본에 불기 시작한 '모두의마블'의 흥행 분위기는 특유의 쉽고 아기자기한 게임성에 더해 최근 본격적인 마케팅을 펼친 결과다'며 '지난 8월부터 시작한 '모두의마블'의 글로벌 질주도 이번 일본 흥행으로 가속페달을 밟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모두의마블'은 △태국 최대 게임쇼인 'TGS&빅페스티벌 2014'에서 모바일 부문 대상 수상 △현지 언어가 적용되지 않은 버전으로 인도네시아 차트 석권 △대만 및 태국 양대마켓 석권 △중국 진출 게임 중 최고 흥행작 등극 등 다양한 글로벌 진기록도 수립한 바 있다.

넷마블 이정호 본부장은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예정인 만큼 일본시장에서의 흥행은 앞으로 더욱 거세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현지에 맞는 콘텐츠를 발빠르게 추가해 흥행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모두의마블'은 전세계 도시를 사고파는 익숙한 게임방식에 독점승리∙올림픽개최 등 아기자기한 재미요소를 가미한 캐주얼 보드게임으로 2013년 6월 첫 선을 보인 국내시장에서 출시부터 지금까지 줄곧 최고매출 최상위권을 유지하며 국민 게임으로의 명성을 이어나가고 있다.</p> <p>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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