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친환경 항균 PP롤 시트기업 ㈜바이오특수가 개발한 ‘선진형 친환경 방수 시스템(PP Roll Sheet Lining)’이 국제사업자등록번호로 통용되는 ‘던스 넘버(DUNS Number)’인증을 취득해 화제다.
선진형 친환경 방수 시스템은 ‘ANSEN PP Roll Sheet Lining(이하 안센PP롤시트)’로 불리는 기술로, 음식 용기를 만드는 PP재질을 이용해 오폐수 저장고 내부를 라이닝함으로써 청결하고 안전하게 내용물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안센PP롤시트가 받은 던스 넘버는 세계 최대의 기업정보/신용평가회사인 D&B(Dun&Bradstreet)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기업식별코드다. 현재 국제연합, 국제표준화기구, 미국 연방정부를 비롯한 다양한 국제기관이나 미국 산업계, 단체 등이 던스 넘버를 이용해 기업을 식별 및 관리하고 있다.
바이오특수는 "던스 넘버 취득으로 안센PP롤시트 기술을 해외에 수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며 "미연방정부 및 주한미군 등의 납품을 위해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미국 연방정부 조달벤더인 SAM에도 등록되었을 뿐 아니라 130개 국가에 PCT 국제 특허 출원(PCT/KR2014/006759)과 더불어 나토생산자부호(NCAGE) 번호도 함께 받는 등 겹경사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여기서 바이오특수가 등록한 생산자부호(NCAGE)란 나토 및 목록 회원국에서 회사명, 연락처, 생산품목 등 업체자료를 관리하기 위한 부호를 말한다. DUNS 넘버가 유럽이나 UN, 미국 정부관련 부처에 납품하는 업체들에 주어지는 인식코드라면, 나토 생산자부호는 그 중에서도 국방 관련 부처에 납품하는 업체에게 주어지는 특수 인식 코드다.
따라서 국내업체가 미국 등 일부 NATO국에서 군수품에 대한 국제입찰에 참여하거나, 조달하는 경우 반드시 NCAGE를 받아야 한다.
업체 관계자는 “던스 넘버부터 SAM 등록, 나토 생산자부호까지 취득함으로써 자사의 안센PP롤시트 기술을 해외에도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바이오특수만의 선진형 친환경 방수 시스템을 통해 환경을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바이오특수는 최근 삼성엔지니어링 폐수재이용시설 라이닝공사에 참여한 바 있다. 내화학성을 요구하고 있는 폐수재이용 시설에 적용하여, 접착식 시공으로 콘크리트의 노후방지 및 수밀성을 유지했으며, 크랙이 발생해도 소재 자체의 탄력성으로 방수층을 유지할 수 있게 했다.
바이오특수는 이번 던스 넘버 취득 및 그간 진행해온 다양한 시공사례를 바탕으로 더 많은 시설에 빠른 시공과 확실한 방수효과를 지닌 선진형 방수 시스템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