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관광청은 지난 13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홍콩 관광설명회에서 이 같은 내용을 선보였다. 새 브랜드 ‘마이 타임 포 홍콩’은 두 가지 방향으로 전개된다.
첫째는 홍콩은 언제 가더라도 시간과 계절에 따라 새로운 감동과 경험을 갖고 돌아갈 수 있다는 것, 둘째는 동일한 장소와 시간대라도 방문객 각자가 자신만의 홍콩여행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이와 관련해 홍콩관광청은 다음달 초부터 TV광고 등 대규모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다. 또한 여행사 웹사이트, 새로 개설한 홍콩관광청 한국어 페이스북(facebook.com/discoverhongkong.kr), 소셜 미디어, 연예인 페이스북 등 다양한 홍보채널을 활용해 디지털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분기별로도 마케팅을 특화해 4~6월엔 쇼핑의 매력을 알리고, 7~9월엔 와인음식축제를 중심으로 홍콩의 다양한 음식을, 10~12월엔 겨울축제에서 만끽하는 로맨스를, 내년 1~3월엔 아트페어 등의 예술 축제를 주제로 사업을 전개한다.
지난해 홍콩을 방문한 한국인은 125만명으로 전년 대비 15% 성장했다. 쇼핑을 비롯해 축제, 와인, 미술, 예술, 하이킹 등 다양한 경험을 원하는 관광객이 늘면서 재방문객도 증가하고 있다.
김명상 기자 terry@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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