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승환-박윤하 '슬픔 속에 그댈 지워야만 해'
SBS 'K팝 스타 4' 정승환-박윤하의 듀엣곡 '슬픔 속에 그댈 지워야만 해'가 방송 직후 2시간 만에 10개 음원차트를 '퍼펙트 올킬'했다.
정승환-박윤하는 지난 18일 방송된 SBS '서바이벌 오디션 K팝 스타 시즌4'(이하 K팝 스타4) 9회 제 4라운드 ‘캐스팅 오디션’ 무대에 듀엣으로 올라 가수 이현우의 ‘슬픔 속에 그댈 지워야만 해’를 불렀던 상황. 이번 시즌 최고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 두 사람의 완벽한 콜라보레이션이 심사위원들은 물론 시청자들에게도 깊은 감동을 불러일으키며 폭발적인 관심을 모으고 있다.
무엇보다 두 사람이 부른 ‘슬픔 속에 그댈 지워야만 해’가 방송이 끝난 후 2시간도 채 안돼 10개 음원 차트를 휩쓸며 메머드급 열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방송 직후 단번에 멜론 음원차트 2위로 진입하더니, 이후 멜론, 벅스, 네이버뮤직, 몽키3, 지니, 소리바다, 다음뮤직, 올레뮤직, 싸이월드 뮤직, 엠넷 등 10개 차트에서 실시간 음원 순위 1위를 차지하며 ‘퍼펙트 올킬’의 대기록을 세우고 있는 것. 차트 진입과 동시에 수직 상승으로 1위에 오르는 거침없는 행보는 정승환이 신드롬을 일으킨 ‘사랑에 빠지고 싶다’를 능가하는 속도와 강도다.
뿐만 아니라 포털사이트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다시 공개된 정승환-박윤하의 무대 영상은 6시간 만에(집계시각 19일 오전 12시 40분) 100만 뷰를 돌파, 기존에 이진아의 자작곡 ‘마음대로’가 12시간 만에 100만뷰를 기록했던 최단 시간을 1/2로 갱신시켰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정승환-박윤하 '슬픔 속에 그댈 지워야만 해' 정말 좋긴 하더라" "정승환-박윤하 '슬픔 속에 그댈 지워야만 해', 이런 곡 또 나왔으면" "올킬할 만 하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