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을 맞이한 많은 학생들이 학원을 찾고 있다. 새 학년으로의 진학을 앞두고 과목별 실력향상을 목표로 세운 초, 중, 고 학생들부터, 취업을 위해 스펙을 쌓으려는 대학생들까지 알찬 방학을 보내기 위해 바쁘게 움직이고 있는 것.
그러나 경쟁이 심화된 사교육 시장에 학원은 웃을 수 만은 없는 것이 우리나라 학원가의 현실이다. 경쟁력 강화를 위해 체계적인 학생관리를 위한 시스템은 기본사항이 되었고 이를 서비스하는 업체들도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다. 후발주자의 경우 저렴한 가격을 무기로 삼는 곳이 많지만, 이러한 가격경쟁은 경영악화 및 시장적응 실패의 위험을 가져올 수 있어 바람직하지 않다는 것이 전문가의 조언이다.
이런 가운데 학원전문 IT 서비스 업체인 (주)비에이치소프트가 중대형 학원관리프로그램 솔루션인 (주)에듀모니카를 인수해 종합컨설팅 전문업체로 거듭나면서 후발주자 학원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비에이치소프트는 이미 에듀ok로 10년 가까이 4,300여개 이상의 학원을 서비스하며 업계에서 이름을 알려왔다. 여기에 최근 중견업계에 위치한 ㈜에듀모니카를 인수하며 규모 면에서도 확장을 거듭해 학원 종합컨설팅 업체로 발돋움 하게 됐다.
외형적인 차원뿐 아니라 에듀리치센터 및 에듀프린트, 셔틀아이와 같은 학원경영 및 운영을 책임지는 종합 컨설팅 서비스를 런칭하여 학원가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에듀ok의 에듀매니저 카테고리에는 △출결ok △에듀ok Lite △에듀ok Premium 등 3가지 학원관리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서비스별 학원관리프로그램 역시 각기 다르게 구성돼 학원 규모별로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다.
이밖에 에듀서포터 카테고리엔 △셔틀위치확인 및 관리시스템 △전용 상담 콜센터 시스템 △카드결제 연동시스템 △가상계좌 수납시스템 △학생 상벌점 달란트 시스템 등이 있다.
이어서 에듀리치센터 카테고리에서는 △세무조정관리 △노무관리 △재무관리 △마케팅 컨설팅 △법무 및 손해사정 서비스를 제공한다. 로펌 및 세무사, 노무사, FP 등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이 컨소시엄에 참여하고 있어 고객들의 신뢰를 더하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
여기에 에듀프린트라는 인쇄소를 비에이치소프트가 직접 인수 운영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교재, 전단지, 명함 출력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학원전용 교육 플래너 및 칭찬통장 제작도 가능하다.
비에이치소프트 관계자는 “학원경영서비스 ‘에듀ok’는 대형 프랜차이즈와 4,300여 학원에서 사용하는 우수한 프로그램”이라며 “16년간 사업을 운영하며 축적한 학원 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스마트한 학원운영 서비스를 마련한 만큼, 본 서비스를 통해 많은 도움 얻어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