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나지 않을 것만 같던 겨울방학이 훌쩍 지나가고 어느새 새 학기가 한 달여 남짓 앞으로 다가왔다. 부족했던 과목을 보완하고 새 학년의 과정을 학습하며 방학을 알차게 보냈지만 왠지 부족한 느낌이 든다면 캠프에 참가해 유종의 미를 거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이런 가운데 수학교육전문 김샘학원이 2월 24일(화)부터 25일(수)까지 1박 2일간 ‘2015 전국김샘영재캠프’를 개최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 캠프는 경상북도 영주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김샘학원 관계자는 “2015 전국김샘영재캠프는 새 학기를 앞둔 학생들에게 새로운 학습목표와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수학실력을 점검할 수 있는 시간뿐 아니라 소수서원, 선비촌을 방문하여 옛 조상들의 지혜를 배워보는 기회도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캠프 참가대상은 예비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학생으로, 대구직영캠퍼스 및 전국 김샘학원의 최상위 레벨반인 K레벨 이상 재원생이라면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전국김샘수학경시대회’는 본 캠프의 상징적인 행사로 전국의 수학영재들이 시험을 통해 자신의 수학실력을 점검할 수 있다.
기존에 참가했던 학생들에게 매년 좋은 반응을 얻었던 ‘멘토링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특목고나 자사고, 명문대에 진학한 선배들과 만남의 시간을 갖고 자신에게 맞는 대학, 학과 선택의 기준에 대한 조언을 구할 수도 있다. 스펙관리 등 평소 학생들이 궁금했던 사항을 직접 물어볼 수 있는 시간도 마련돼 학업이나 미래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자기소개서 특강도 전국김샘영재캠프에서 눈여겨 볼 만한 프로그램이다. 본 특강에서는 막연하기만 했던 자기소개서의 작성 노하우를 학생들에게 전수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자기주도학습전형의 평가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자기소개서 작성 요령을 익힐 수 있다. 전국김샘영재캠프 관련 자세한 내용은 전화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알림] 슈퍼개미 가입하고 스타워즈 왕중왕전 함께하기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