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영업이익은 141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7%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7.9% 줄어든 1201억 원, 매출액은 1조6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했다.
모바일 쇼핑의 취급액은 7348억 원을 기록, 전체 취급액 성장을 이끌었다. TV쇼핑의 역신장과 모바일 쇼핑의 마케팅 비용 증가로 인해 영업이익은 감소했다.
각 부문별 취급액을 살펴 보면 모바일 쇼핑은 163.6%의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고, TV쇼핑은 -2.4%를 기록해 소폭 줄어들었다. PC기반의 인터넷쇼핑(-20.5%)과 카탈로그(-6.7%) 역시 감소세를 보였다.
지난해 4분기 연결 영업이익은 378억26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4% 줄어다. 분기 취급액은 전년 동기 대비 13.2% 증가한 9857억 원으로 나타났다. 이 기간 매출액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5.1%와 11.0% 늘어난 3087억4900만원과 338억3700만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한경닷컴 이민하 기자 minari@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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