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 문정법조타운, KTX수서역 개통 굵직한 대형호재 많아
송파 문정지구 내 지식산업센터로 기업들이 사옥을 이전하고 있다. 문정지구는 강남권 신흥업무지구로 풍부한 개발호재와 뛰어난 교통환경으로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갖췄기 때문이다.
첫째로 문정지구는 교통여건이 뛰어나다. 지하철8호선 문정역 역세권으로 지하철 이용이 수월하다. 여기에 서울외곽고속도로 송파IC, 숭파대로 등도 진입이 수월해, 강남 테헤란로를 비롯해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도 쉽다.
두 번째로 개발호재가 풍부하다. 송파 문정법조타운에는 서울 동부지방법원, 동부지방검찰청, 송파구 행정복합타운 등 법조타운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 문정지구 4-1BL에는 동사무소, 보건소, 문화 등이 있는 공공인프라 시설도 계획돼 있다. 여기에 지식산업센터에는 정보기술(IT) 및 통신, 제조업 등 다양한 기업들이 입주할 예정에 있어, 완공 후 상주인력들만 7만 1,000명에 달할 것으로 추산된다.
오는 2018년까지 가락농수산물 시장의 현대화 사업(고용효과 36만여명)이 추진 중에 있는데다 올해 완공 예정인 제2롯데월드(고용효과 2만여명)도 개장하게 되면 송파구에만 38만 여명의 고용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된다.
셋째, 교통여건이 더 좋아져 기업들의 업무 시간 단축에도 도움될 전망이다. 올해 말에는 KTX수서역이 완공될 예정이다. 대지면적 11만8133㎡, 지하1층, 지상3층 규모로 조성되는 수서발 KTX가 완공되면 수서역은 하루 약 4만 명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동남권 유통단지가 있는 문정지구의 경우 전국구 유통망을 갖추게 되어 앞으로 발전가능성이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또 위례~신사선(2021년 개통)도 추가적으로 신설될 예정이다.
이런 가운데 현대엔지니어링이 송파 문정지구에 분양중인 ‘문정역 테라타워’ 에 기업들의 관심이 크다. ‘문정역 테라타워’가 위치하는 3-1블록은 송파 문정 미래형 업무용지 내에서도 가장 뛰어난 위치를 자랑한다. 지하철 8호선 문정역 3번 출구와 직접 연결되는 초역세권인데다가 인근에 송파 문정법조타운 등이 접해 있기 때문이다.
규모면에서도 문정지구 내 최대다. 연면적이 약 17만㎡, 지하 5층, 지상 16층 총 933실 규모의 문정역 테라타워는 문정 미래형 업무용지 내 지식산업센터 중 가장 큰 규모로 건설된다. 트윈타워형 랜드마크 외관 설계로 쾌적함은 물론 스케일감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또 입주 기업의 업무 특성 및 선호도를 고려한 중소형 위주로 설계가 반영된다.
‘문정역 테라타워’ 홍보관은 지하철 8호선 문정역 2번 출구에 위치해 있다.
문의 : 02-577-1000
[알림] 슈퍼개미 가입하고 스타워즈 왕중왕전 함께하기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