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은 2013년 8월을 기점으로 모바일 거래액 비중이 전체 거래액의 50%를 넘어섰다. 지난 해 모바일 비중이 최대 81%, 평균 71%를 나타내는 등 모바일이 부상하고 있다.
전체 트래픽의 80% 이상이 모바일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월 740만명의 이용자가 쿠팡 모바일앱을 통해 쇼핑 중이다.
쿠팡 관계자는 "모바일 쇼핑시장이 커지면서 유통업체간의 경쟁도 더욱 치열해질 것"이라며 "쿠팡 만의 차별화 된 모바일 서비스 전략을 강화해 이커머스 업계 내의 모바일 리더십을 유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alic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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