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스있는 혈당측정, 케어센스! 센스있는 혈당관리, 케어센스!’ 최근 라디오에서 들리는 케어센스 광고송이다. ‘케어센스’는 ㈜아이센스에서 2000년부터 개발해 미국, 유럽, 일본, 호주 등 70여 세계 각국으로 수출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혈당측정기 브랜드이다.
당뇨 환자에게 필수품인 혈당측정기 시장은 최근 몇 년 사이에 글로벌 브랜드를 제치고 국산 브랜드의 인지도가 많이 올라간 것이 사실이다. 그 중심에 세계 각국에서 제품의 정확도를 인정받은 ‘케어센스’가 있다.
케어센스 N은 2012년에 뉴질랜드 정부의 품질 검증에 통과 후 세계적인 브랜드 제품들을 제치고 뉴질랜드 국가 보험에서 지원하는 유일한 혈당측정기 브랜드로 3년간 독점권을 따내기도 했고, 국내에서도 건강보험공단에서 만성질환관리 대상자들에게 대여하는 프로그램에 2년간 참여해오고 있다.
케어센스 브랜드는 경쟁이 치열한 혈당측정기 시장에 환자들이 요구하는 다양한 기능의 혈당측정기를 센스있게 개발하여 차별화를 만든다. 특히, 개발된 제품들은 출시 전에 환자들에게 여러 차례 모니터링 과정을 거침으로써 꾸준히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쌓아가고 있다.
실제로 혈당 측정에 가장 민감하고, 많이 사용하는 1형 당뇨 환자들이 모인 온라인 카페에서 4대 글로벌 제품들과의 성능 비교 및 사용 현황 조사에서 사용자의 60%가 사용하는 브랜드로 선정될 만큼 제품의 소비자들에게도 신뢰를 받고 있는 브랜드이다.
혈당측정기는 당뇨 환자들이 자신의 혈당 수준을 측정하고, 측정값을 바탕으로 식사나 운동을 조절하게 도움을 주는 의료기기이다. 하지만, 혈당은 수시로 변화하고 있어 순간의 혈당 측정값을 기준으로 삼기보다는 평소 혈당측정값 수준을 꾸준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최근에는 매번 수첩에 혈당값을 기록하거나, 혈당측정기에 저장된 수치를 찾아보는 것보다 간편하게 자신의 혈당값을 볼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소개되고 있다.
즉, 저장된 혈당값은 컴퓨터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App)에 다운로드 받아 자신의 혈당 흐름을 파악하여 체계적인 당뇨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한다. 혈당측정기의 저장된 혈당값이 쉽게 저장될 수 있도록 블루투스나 NFC(근거리 무선통신) 등의 통신 기능을 강화한 제품이 필요한데, 케어센스 N NFC 혈당측정기는 아이센스에서 제공하는 스마트로그(SmartLog) 어플리케이션에 연동하여 쉽게 혈당 흐름을 파악하여 당뇨관리에 도움을 준다.
[알림] 슈퍼개미 가입하고 스타워즈 왕중왕전 함께하기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