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리스존(이하 리스존)과 국내 대표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www.auction.co.kr)이 '온라인 리스 공동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1일부터 3월31일까지 진행되는 '온라인 리스 공동이벤트'는 옥션 검색창에서 '리스'라고 검색하여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온라인 리스 서비스를 폭넓게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리스존은 지난해 5월부터 업계 최초로 온라인 리스 결제시스템을 옥션에 제공 중이다.
이벤트 기간 동안 온라인 리스 서비스 가입 고객에게는 아이패드 미니3, 롯데리아 햄버거 세트 등 다양한 경품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옥션 리스 서비스는 다양한 상품, 편리성, 초기구매비용 부담 절감 등의 장점과 꾸준한 매출성장 및 서비스가입자 증대에 힘입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서비스는 기업 고객 대상의 업무용 차량, 일부 장비 및 제품에 국한되어 있는 기존 리스 서비스와 달리 노트북, TV, 냉장고, 음향가전, 프로젝트, 고급자전거, 홈시어터, 가구, 유모차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또한 기존의 리스 신청 서비스는 오프라인상으로 전화, 우편을 통한 심사, 설치 및 배송으로 복잡하고 까다로운 프로세스인 반면 온라인 리스 서비스는 신원 확인 및 등록 喙糖맛막?실시간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리스 결제는 24개월, 36개월 부담없는 월 납부료로 초기 구매비용 부담을 절감할 수도 있다.
현재 옥션에서 리스 가능한 상품은 IT, 생활가전, 유아용품 등 약 5,000여개이며 향후 1만개까지 상품 구성을 확대할 계획이며, 향후 고가의 명품 가방, 의류, 악세서리 및 여행상품 서비스도 검토 중에 있다.
옥션 리스 서비스는 현재 온라인에서 이용가능하며 모바일 옥션에서도 제공 될 예정이다.
온라인 리스 서비스는 리스한도 조회, 리스계약 체결, 물품 배송 단계로 진행되며 3~5분가량 소요된다. 리스 결제 시 초기 결제금액 없이 계약 익월부터 월 리스료가 청구되며 리스 계약기간동안 리스 회사에서 A/S 수리비 전액을 지원한다.
리스존은 경제불황과 소비저하인 시대에서 제품을 구매할 때 초기 구매비용 부담을 없애고 가격 하락에 대한 리스크를 줄이려는 합리적 소비 심리가 확대되며 리스 서비스 분야가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리스존 관계자는 "옥션과 전략적인 파트너쉽을 통해 대국민 대상의 합리적인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을 약속한다"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
[알림] 슈퍼개미 가입하고 스타워즈 왕중왕전 함께하기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