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준엽 연구원은 "지난 4분기 매출은 128억원, 영업이익은 3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4.8%, 15.5% 증가할 전망"이라며 "일본향 수출 매출 증가와 내수 매출 증가의 영향이 클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지난해 인터로조의 내수 점유율은 약 8%로 전년 대비 두 배 가까이 성장했다"며 "원데이써클렌즈를 통해 확보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올해도 내수 매출 증가율 30%가 넘는 고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분석했다.
작년 한해 동안 부진했던 수출 매출도 다시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제조업자 개발생산(ODM) 경쟁업체인 대만업체들이 보유하지 못한 색상 구현기술 능력을 바탕으로 일본향 ODM 매출이 성장할 것으로 보기 때문이다.
양 연구원은 "중동의 경우 화려한 색상의 고품질 제품을 선호해 올해도 매출 증대가 예상된다"며 "브랜드보다 품질을 중시하는 유럽에서도 인터로조의 수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내수, 수출 고성장세와 더불어 대만업체들이 약 30배의 주가수익비율(PER) 멀티플을 적용받은 걸 감안하면 인터로조 주가의 재평가 가능성이 높다고 그는 덧붙였다.
한경닷컴 권민경 기자 kyou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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