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말산업인력개발원이 말조련 3개 분야에서 고용노동부로부터 2015년도 국가기간?전략산업 직종훈련(이하 ‘국기훈련’) 위탁기관으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말산업인력개발원은 3개 정규교육과정을 직업능력개발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운영한다. 본 교육과정에 선발된 교육생들은 교육비, 숙박비 전액을 정부로부터 지원받고, 이외에도 매월 훈련수당과 교통비를 별도로 지급받을 수 있다.
국가기간·전략산업 직종훈련이란 인력부족 직종과 산업현장의 인력수요 증대에 따라 인력양성이 필요한 직종에 대하여 기술·기능 인력의 양성·공급으로 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고용노동부가 실시하는 교육훈련 제도다.
말 산업 분야 인력양성을 4년째 선도하고 있는 말산업인력개발원장은 일반과정으로 진행했던 지정 첫 해인 작년과는 달리 올해는 '스펙 초월 현장 중심 인력양성' 이라는 정부정책에 부합되게 농림어업분야 최초로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교육과정으로 인증 받음으로써 말 산업 현장의 수요에 맞춘 내실 있고 체계적인 전문인력 양성이 가능해져 말산업을 이끌 더 많은 우수인력이 금번 모집에 도전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국가기간·전략산업 직종훈련의 지원 자격은 직업안정기관(고용센터)에 구직 등록한 15세 이상의 실업자,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으로서 차상위 교육기관에 진학하지 않는 학생, 대학(전문대학) 최종학년 재학생으로서 대학원 등에 진학하지 않는 학생(다음 연도 3월 1일 이전 졸업예정인 자)이며, 거주지 인근의 지방고용센터에 방문하여 내일배움카드(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를 발급 받아야 한다.
현재 말산업인력개발원은 말조련 기초과정 및 말조련 응용1(승마지도사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 중이며, 말조련 응용2(재활승마지도사 양성과정) 역시 2~3월 중으로 모집·선발 예정이다. 교육과정에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은 말산업 포탈(www.horsepia.com) 및 한국마사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
[알림] 슈퍼개미 가입하고 스타워즈 왕중왕전 함께하기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