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동열 기자 ]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하는 ‘고교 경제 리더스 캠프’가 2월28일 서울 동국대(경영대학 L101)에서 열린다. 기업인, 최고경영자(CEO), 경제·경영학자 등을 꿈꾸는 고교생을 위한 고교 경제 캠프는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아 같은 학교에서 여러 명이 참가하는 등 성황을 이루고 있다.
올 들어 처음 열리는 2월 고교생 경제 캠프는 올해 입학하는 SKY대학 새내기 대학생들이 멘토로 대거 나서는 점이 특징이다. 박종호(서울대 경영학과 15학번) 백상현·조성혜(서울대 경제학과 15학번) 학생은 올해 고교를 졸업한 새내기 대학생으로 3월 입학식을 앞두고 후배 고교생들에게 입시 경험담을 들려주기 위해 멘토로 참가했다.
이들은 서아진(연세대 정외과 3) 조성준(고려대 경제학과 2) 김현재(서울대 경영학과 2) 선배 멘토와 함께 입시 준비 요령은 물론 효과적인 내신 관리요령 공부 방법 등 대학입시에 필요한 모든 것을 들려줄 계획이다. 한경 고교 경제 캠프는 경제 경영학 교수들의 강의가 핵심이지만 대학생 멘토들이 들려주는 입시 경험담도 큰 인기다. 이번 캠프는 신입생 멘토가 대거 참가해 어느 때보다 생생한 경험담이 많이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저명 경제학과 교수들의 경제 강의도 계속 마련된다. 이승훈 서울대 명예교수와 노택선 한국외국어대 경제학과 교수는 각각 미시경제와 거시경제를 쉬우면서도 깊이 있게 강의한다.
테샛위원장이기도 한 이승훈 교수는 ‘경제의 10대 원리’라는 주제로 시장의 작동원리와 학생들의 자세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노택선 교수는 ‘국가는 어떻게 부유해지나’를 주제로 국민소득, 경제성장, 경기안정화, 실업, 물가 등 거시경제 변수 전반을 유기적으로 설명한다. 생글생글에 ‘세계의 경제사’를 연재하기도 한 노 교수는 테샛 출제위원으로 고교생 눈높이에 맞춰 쉬우면서도 깊이 있게 강의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영학 강의도 준비된다. 박주병 한국경제신문 경제교육연구소장은 경영학과에서 배우는 주요 과목과 테샛의 효율적 준비 요령을 들려준다.
캠프에서는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대입 수시 준비 요령도 자세히 공개된다. EBS 입시분석 위원인 이금수 중앙대사범대부속고 교사가 ‘수시입학 대입전형 대해부’라는 주제로 자기소개서 쓰는 노하우와 수시 준비 요령 등을 상세히 들려준다. 이 교사는 ‘2015 수시 찬탈’ 저자(공저)이기도 하다.
11회 캠프에 참가한 김근아 양(영복여고 2)은 “자기소개서와 면접 대비 특강은 입시를 준비하는 ?많은 팁을 줬고 명문대 멘토들과의 Q&A 시간은 효율적인 공부 방법과 함께 의지가 중요하다는 점을 느끼게 했다”고 전했다. 참가 희망자는 테샛 홈페이지(www.tesat.or.kr)의 우측 배너를 클릭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선착순으로 80명을 모집하며 참가자에겐 이수증이 수여된다. 참가비는 1인당 12만원이다. 문의 (02)360-4054
신동열 한 국경제신문 연구위원 shins@hankyung.com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