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빅데이터 분석해 한류스타 마케팅

입력 2015-02-10 09:38  

SK텔레콤과 엔터테인먼트 기획사인 휴맵컨텐츠는 빅데이터를 활용하는 '스마트 아티스트 마케팅'을 본격화한다고 10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해 상반기부터 음악·공연·영화·드라마·패션 등 문화산업 분야에서 소셜 빅데이터를 분석해 연예인 매니지먼트에 활용하는 시범사업을 진행해왔다.

파일럿 프로젝트에서 가수 '린'은 '별에서 온 그대'의 주제가를 불러 중국 시장에서 성공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 결과가 제시됐다. 린은 현재 휴맵컨텐츠와 중국 공연 마케팅과 해외 진출 가능성을 검토중이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부터 연예 기획사를 상대로 빅데이터를 활용한 스마트 아티스트 마케팅 패키지의 본격 마케팅에 나설 계획이다.

스마트 아티스트 마케팅은 빅데이터 분석과 함께 키워드 및 감성분석, 전문가 인터뷰를 병행해 연예인 이미지를 컨설팅하고, 마케팅 방향성과 위기 관리를 제안하는 방식이다.

SK텔레콤은 이를 위해 온라인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개된 소셜 빅데이터를 수집·분석하는 소셜분석 플랫폼 사업을 바탕으로 분석 결과를 제공하고 있다.

한경닷컴 최유리 기자 nowher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무료접수중] 2015 한경 중국주식 투자전략 대강연회 (여의도_3.5)
[알림] 슈퍼개미 가입하고 스타워즈 왕중왕전 함께하기
[언론사최초] 중국 증권사 애널리스트 특별초청! 중국 주식투자 강연회 무료접수!!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