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 "中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판 벌린다"

입력 2015-02-10 11:02   수정 2015-02-10 14:58

<p>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가 세계 최대 모바일게임 시장인 중국에 진출한다. 다음카카오는 현지 법인인 '다음카카오차이나'를 통해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사업에 진출한다고 10일 밝혔다.</p> <p>이를 위해 다음카카오는 다음카카오차이나의 현지 직원과 다음카카오 중국게임사업TF 직원들로 구성된 50여명 규모의 퍼블리싱 전담 조직을 1분기 내에 신설, 올해 상반기 내에 첫 번째 퍼블리싱 게임을 중국에 선보인다는 계획이다.</p> <p>퍼블리싱 전담 조직은 '애플 앱스토어'와 '360', '텐센트', '바이두' 등 중국 내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상위 8개 모바일 마켓에 국내 게임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중국 현지 기업과 국내 게임개발사와의 커뮤니케이션과 제휴, 마케팅 등 사업전반을 직접 지원하게 된다.</p> <p>중국 모바일 게임시장의 특수성을 감안한 현지화 전략도 선보인다. 다음카카오는 다수의 마켓이 운영되고 있는 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의 특수성으로 인해 국내 개발사의 게임이 중국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기 어려운 상황을 해결하고자 주요 마켓에 동시 게임 출시가 가능한 중국향 통합 SDK(Software Development Kit)를 개발, 적용한다는 계획이다.</p> <p>또 중국과 한국으로 이원화된 퍼블리싱 조직을 만들어 문화적, 지리적 장벽을 최소화하고 국내 개발사가 현지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다음카카오는 이 같은 현지화 전략을 통해 국내 개발사의 각 마켓별 SDK 개발 시간과 비용, 현지 기업들과의 문화적 차이와 언어장벽을 대폭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p> <p>다음카카오 이승원 중국게임사업 총괄은 '다음카카오의 전문 인력을 통한 빠른 현지화를 통해 경쟁력 있는 국내 모바일게임들이 중국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국내 모바일게임 개발사들이 중국 진출을 위해 필요로 했던 시간과 노력들을 최소화하고, 개발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p>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무료접수중] 2015 한경 중국주식 투자전략 대강연회 (여의도_3.5)
[알림] 슈퍼개미 가입하고 스타워즈 왕중왕전 함께하기
[언론사최초] 중국 증권사 애널리스트 특별초청! 중국 주식투자 강연회 무료접수!!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坪?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