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은 12일 전국 감자 농가 20곳 및 조합과 계약을 체결하고 국산 수미감자 6000t을 추가 구매한다고 밝혔다. 이는 가락시장에서 한 달간 거래되는 양(지난 해 월평균 6250t)과 비슷한 규모다.
농심은 "구매 계약을 체결한 6000t 중 4000t은 이미 아산공장 감자저장고에 입고돼 있다"며 "나머지 물량도 이달 안으로 입고 완료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농심이 수미감자 대량 구매에 나선 것은 지난 해 12월 17일 출시한 수미칩 허니머스타드의 인기 때문이다. 수미칩 허니머스터는 출시 2개월 만에 약 700만봉지가 팔리며 168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 제품은 출시 첫 달부터 360만봉지가 판매되며 농심 스낵 역사상 최고 기록을 세웠다.
이러한 수요를 감안해 올해 감자 구매량을 2만6000t으로 지난 해 2만t보다 30% 늘려 잡았다.
농심은 수미칩 오리지널과 어니언, 허니머스타드에 이어 칠리맛과 치즈맛 등을 출시해 라인업을 강화한다. 이를 통해 국산 감자의 사용량도 지속적으로 늘려나간다는 계획이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alic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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