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한국상륙 킹 '캔디크러쉬소다' 큰 판 벌인다! '촉각'

입력 2015-02-28 08:30   수정 2015-02-28 15: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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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월간 3억 회 이상 접속하는 인기 게임 '캔디크러쉬사가'의 영국 킹닷컴이 드디어 한국에 본격적인 상륙한다. 한국 게임업계에서는 '클래시 오브 클랜'급의 외국산 게임의 2차 대공습이 닥친 것으로 경계에 들어갔다.</p> <p>'클래시 오브 클랜'으로 유명한 핀란드 슈퍼셀(일본 소프트뱅크 인수 대주주)은 한국 진출 이후 영화 '테이큰'의 리암 니슨이 등장하는 공중파 광고 등 몇 백억 대 대대적 광고폭탄으로 모바일게임 마케팅 시장을 확 바꾸었다. 이 전략으로 5개월 이상 매출 1위를 질주하고 있다.</p> <p>
킹(King)이 큰 판을 벌인 것은 3월 5일. 신작 게임인 '캔디크러쉬소다(Candy Crush Soda)' 한국 공식 출시를 기념한 큰 판을 벌인다. '캔디크러쉬소다'는 '캔디크러쉬사가' '팜히어로사가'로 이어지는 킹닷컴의 캐주얼 게임이다. 이 게임은 이미 해외 대대적인 광고 등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p> <p>킹이 벌이는 대외적인 큰 판은 두가지다. 우선 오전 11시 서울 신라호텔 영빈관 에메랄드홀에서 언론 초청 컨퍼런스를 연다. 주목을 받은 것은 그동안 지사 설립 후 공개적인 행사를 한 적이 없는 킹닷컴이 예외적으로 언론 초청 간담회를 연다는 것.</p> <p>
더욱이 한국에서 가장 큰 호텔에서 열고, 당일 오후 같은 장소에서 약 100명의 유저들과 함께 즐기는 '스윗 소다 파티!'를 진행한다. 이 파티는 가수 양동근(YDG)이 게스트로 참여하여 '스윗톡(Sweet Talk)' 토크쇼를 연다. '캔디크러쉬소다'의 게임 내 여섯 가지 스테이지와 동일한 컨셉으로 각각의 테마존을 구성한 즐길 거리를 준비했다.</p> <p>오세욱 킹 코리아 지사장은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준비했다. 그동안 한국 유저들이 '캔디크래쉬사가'와 '팜히어로사가'를 많이 사랑했다. 앞으로 출시 예정인 '캔디크러쉬소다'에도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p> <p>킹은 스톡홀롬, 부쿠레슈티, 말뫼, 런던, 바르셀로나, 베를린, 싱가포르에서 개발 스튜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샌프란시스코, 몰타, 서울, 도쿄, 상하이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p> <p>
한편 킹코리아는 그동안 서울 역삼동에 지사 설립 이후 대외 활동을 거의 하지 않았다. 하지만 한달만에 포기산 모바일게임 명칭에 '캔디(Candy)'라는 '캔디크래쉬사가' 관련 글로벌 저작권 소송, 한국 '팜히어로사가' 등 표절 관련 소송 문제 등에서는 적극적으로 대응해왔다.</p> <p>지난해 11월 킹닷컴은 한국 중소 게임개발사 아보카도엔터테인트를 상대로 법무법인 광장을 통해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저작권 침해금지 고소 소장을 제출한 바 있다. 내용은 '같은 그림 세 개를 맞춰 지우는 아보카도의 모바일 게임 '포레스트 매니아'가 킹닷컴의 글로벌 히트작 '팜히어로 사가'의 저작권을 침해했다'는 것.</p> <p>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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