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픽은 2030 엄지맘을 타깃으로 임신·출산·육아에 필요한 상품을 총망라한 모바일 쇼핑 서비스다.
GS샵·롯데닷컴·CJ오쇼핑·위메프·티몬·11번가와 같은 대형몰부터 보리보리·그레이튼몰·텐박스 등 전문몰까지 100개 이상의 온라인몰에서 수집한 120만개 이상의 유아동 상품을 소개한다.
맘픽은 올 한해 매월 20개 이상의 온라인몰을 추가해 취급 상품 수를 현재 120만 개에서 300만개까지 획대한다는 계획이다. 국내 중소기업의 경쟁력 있는 상품을 자체 발굴해 주기적으로 공동구매를 진행하는 한편 해외 직구 상품과 주방·전자·팬시 등 전략 상품군도 강화할 예정이다.
모바일마루는 드림위즈 컨버전스사업부문장과 스마트인터랙티브 전략사업본부장을 역임한 진현석 대표가 2013년 10월 설립한 회사다.
모바일마루는 '제2의 벤처연합'으로 불리는 500V에 지난해 11월 계열사로 합류했으며, 진 대표는 현재 500V의 모바일 부문 COO로서 관련 사업부문을 총괄하고 있다.
한경닷컴 최유리 기자 nowher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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