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제품이 스낵 매출 1위에 오른 것은 지난 해 12월 17일 출시된 지 두 달 만이다.
시장조사기관 AC닐슨코리아 자료에 따르면 농심의 수미칩 허니머스타드는 지난 1월 국내 스낵시장에서 5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달콤한 전쟁'이라 불리는 감자칩 시장에서 오리온 '포카칩 스윗치즈맛'과 해태제과 '허니버터칩'을 제쳤다. 매출 기준으로 포카칩 스윗치즈는 2위, 허니버터칩은 6위에 각각 올랐다.
수미칩의 활약으로 1월 농심의 스낵시장 점유율도 지난 해 12월 대비 1%포인트 상승했다. 농심의 시장 점유율은 32.3%로 업계 1위다. 이어 오리온(24.9%), 크라운제과(15.5%), 해태제과(13.9%), 롯데제과(13.4%)가 그 뒤를 따랐다.
농심 관계자는 "수미칩 허니머스타드는 출시 한 달 만에 대형마트 스낵매출 1위에 오르는 등 초반 돌풍을 일으켰다"며 "수미칩 인기로 2월 초 국산 수미감자 6000t을 추가 구매하는 등 감자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현재 수미칩 허니머스타드는 24시간 공장 풀가동으로 생산되고 있으나, 유통채널에서 요청한 물량을 충분히 공급하지 못할 만큼 수요가 급증한 상태"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alic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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