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발장, 주방장, 팬트리, 안방 드레스룸 등 풍부한 수납공간 '눈길'
[ 부산=김하나 기자 ]부산 명지지구 '중흥S-클래스 에듀오션’은 전 가구를 4베이로 설계하고 팬트리와 안방 드레스룸을 100% 설치했다. 폭넓은 공간감과 수납공간이 제공된다.
전용면적별로는 67㎡ 234가구, 75㎡A 178가구, 75㎡B 118가구, 84㎡ 220가구 등 750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전용 84㎡는 단지에서 동측에 배치돼 바다조망이 가능하다. 각동마다 1층과 최상층은 천장고가 보통보다 10cm 높은 2.4m다. 모델하우스에는 전용 67㎡, 75㎡B, 84㎡ 등 세 가지 평면이 설치됐다.
전용 67㎡은 현관부터 양측으로 수납장이 있다. 한 쪽은 키큰 신발장이고 나머지 쪽은 장식장을 겸한 신발장이 설치된다. 하단은 자주 신는 신발을 수납할 수 있고 거울과 장식품을 두는 공간이 마련된다.
거실로 돌아오는 코너도 장이 짜여 있다. 거실에서 발코니로 나가는 문이 있다. 최근 확장이된 아파트들은 안방을 통해서만 비확장 발코니를 나가야하는 경우가 많다. 빨래를 널기 위해서는 안방을 통해 발코니에 널어야 하는 구조다.
욕실은 수납형 욕조가 매립된다. 자녀방의 1곳에는 붙박이 장이 설치된다. 자주 입는 옷과 간단한 화장대가 매립된 붙박이장이다.
주방에는 큰 창이 나 있어서 거실과 맞통풍이 가능한 설계가 적용됐다. 확장시에 제공되는 아일랜드 식탁에도 수납장은 공고루 짰다. 주방 벽쪽으로는 팬트리가 있다. 'ㄱ'자로 ?여져 많은 양의 식재료를 보관할 수 있다.
주방장은 2단장으로 하부의 장은 반투명장이다. 한쪽면에는 벽 중간에 받침대가 있어 자주 사용하는 용품을 수납할 수 있도록 했다. 절수용 발판이 있어 발로 물을 조절할 수 있다. 젖은 행주를 널어 놓을 수 있는 걸이도 마련된다. 3구 가스레인지 하단으로도 수납장이 있다. 프라이팬을 보관할 수 있는 장과 양념통을 보관하는 장이 있다. 뒷베란다 쪽으로도 넒은 공간이 있다. 세탁기와 김치냉장고까지 모관이 가능하다.
안방에는 샤워부스가 있는 욕실을 비롯해 측면 수납장이 있는 화장대, 드레스룸, 벽면 수납장 등이 설치된다. 특히 창이 곳곳에 달려 있다. 욕실은 물론이고 드레스룸 안쪽으로도 창이 있다.
전용 75㎡A형은 65㎡을 확대시킨 평면이다. 75㎡B는 안방을 특화시킨 평면으로 모델하우스에 전시되어 있다.
팬트리는 주방쪽으로 가는 벽면에 있다. 'ㄷ'자형으로 깊에 파여 있고 장들도 있다. 주방은 주부들이 선호하는 'ㄷ'자형이다. 주방장은 고급스러움을 더한 장으로 짜여졌다. 와인걸이를 비롯해 약장으로 사용할 수 있는 소형서랍이 있고 반투명장의 내부는 유리선반으 ?처리했다.
주목할 부분은 안방이다. 안방의 측면으로도 발코니가 있다보니 서비스 면적이 더 늘어났다. 확장형을 선택하면 창이 있는 벽면에 드레스룸과 TV장, 책장이 자리잡게 된다. 이불은 물론 창고로까지도 활용 가능한 수납공간이 조성된다.
84㎡는 방 3개, 욕실 2개의 구조다. 넓은 공간감과 수납공간이 눈길을 끈다. 현관에는 창이 있는 공간에 키높이 수납장이 있다. 다양한 스포츠 용품을 수납할 수 있다.
붙박이 장은 67㎡과는 다르게 좀 더 큰 장이 설치된다. 하단에는 서랍장이 있어 옷들을 많이 수납할 수 있다. 주방에는 6인용 식탁을 배치할 수 있는 공간감을 자랑한다. 벽면 장식장과 책장이 벽면에 시공됐다. 대형 팬트리는 'ㄷ'자형에 창까지 달려 있다.
안방의 수납공간은 단연 눈에 띈다. 벽면에 붙박이장이 3m(10자)로 길게 시공됐고 별도의 드레스룸도 설치된다. 붙박이장은 2단 옷걸이봉이 있어 수납양을 극대화했다. 드레스룸과 안방 공간 사이에는 패턴글라스가 적용된 중문이 설치된다.
모델하우스는 부산시 강서구 명지동 3245의 10번지에 마련된다. 입주는 2018년 3월로 예정이다. (051)271-1900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접수중] 2015 한경 '중국주식 투자전략 대강연회' (여의도_3.5)
低신용자, 상반기부터 신용융자를 통한 주식투자 어려워진다
[알림] 슈퍼개미 가입하고 스타워즈 왕중왕전 함께하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