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게임 '프린세스메이커', 대만 iOS 출시 대규모 마케팅 실시!

입력 2015-03-06 12:33   수정 2015-03-11 16:30

<p>글로벌 게임 포털 엠게임(www.mgame.com, 대표 권이형)은 자체 개발 모바일게임 '프린세스메이커(Princess Maker)'가 대만에서 iOS 버전을 출시했고, 이와 동시에 현지 최고 인기의 여배우이자 걸그룹 멤버인 곽설부를 앞세운 TV광고 등 대규모 마케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대만 '프린세스메이커'는 이번에 출시한 iOS 버전을 통해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고려한 시스템은 물론 현지의 한류 열풍에 힘입은 인기 한국 드라마의 패러디나 대만에서만 볼 수 있는 직업 등을 포함한 엔딩 및 대만 고유의 음식 아이템 등 현지화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였다.

또, 대만 서비스사 가레나는 여성 3인조 그룹 '드림걸즈'의 멤버이자 배우인 곽설부를 앞세운 공중파 TV광고는 물론 팬사이트 오픈, SNS 마케팅과 인터넷 광고 등을 펼치며 적극적인 '프린세스메이커' 띄우기에 나섰다.

'프린세스메이커'의 대만 홍보모델 곽설부는 대만 현지에서 가장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아이돌 스타로 지난?한국의 가상결혼 예능 프로그램에서 슈퍼주니어의 김희철과 가상부부로 등장한 바 있다. 이번 현지 TV광고에서는 이용자의 육성에 따라 전혀 다른 성격의 딸이 될 수 있는 게임 특징을 담아 모범생에서 반항아로 변하는 딸의 모습을 그려냈다.

엠게임 해외사업부 최승훈 이사는 '프린세스메이커의 강력한 게임IP(지적재산권)에 청순하고 귀여운 게임 이미지에 맞는 대만의 아이돌 스타 곽설부를 앞세운 스타마케팅이 더해져 게임 인지도가 크게 상승할 것이라 기대한다'라며 '이와 함께 현지 파트너사 가레나는 이번 iOS버전과 출시와 함께 업데이트 및 대규모 마케팅을 펼치는 등 성공적인 서비스를 위한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모바일 '프린세스메이커'는 1990년대 명작 PC게임 '프린세스메이커'를 기반으로 유저가 직접 부모가 되어 딸을 키워 나가는 3D 육성 모바일게임으로, 2014년 6월 대만과 동남아 최대의 게임업체 가레나와 수출 계약을 체결했고 이후 지난해 12월 25일 안드로이드 버전을 출시했다.</p> <p>한경닷컴 게임톡 이광준 기자 junknife@naver.com
</p>

[만화로 보는 게임리뷰] 엠게임 '프린세스메이커'
엠게임 '프린세스메이커' 대만, 홍콩, 마카오로 출항하다
엠게임 '프린세스메이커', 동남아시아 6개국으로 나아가다
'프린세스메이커' 인기 순위 상위권에 재진입하다
엠게임 '프린세스메이커', 중국 현지 테스트 대성황!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