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팡', 모바일 게임 최초로 게임 부문 브랜드파워 1위!

입력 2015-03-10 13:33   수정 2015-03-11 16:30

<p>국내 선두 모바일 게임 제작사 선데이토즈(대표 이정웅, www.sundaytoz.com)는 애니팡 브랜드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5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모바일 게임 최초로 온라인 게임(게임 통합)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p> <p>올해로 17회째를 맞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국내 최초의 브랜드 평가로, 전국 표본 소비자들과의 1:1 개별 면접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및 충성도를 조사한 후 각각을 지수화해 결과를 산정한다.</p> <p>애니팡은 온라인 게임(게임 통합) 부문에서 모바일 게임으로는 최초로 선정되며, 특히 비보조 인지도에서는 92.4%로 거의 전국민적인 인지 수준을 기록해 압도적인 1위를 달성하였다.</p> <p>애니팡 시리즈는 스테디셀러 애니팡을 비롯해 모바일 게임 중 가장 많은 이용자 수를 보유 중인 애니팡2(appranker 기준)와 2년 동안 카카오 최고매출 10위권 내를 기록 중인 애니팡 사천성으로 구성된다.</p> <p>애니팡 시리즈는 선도적으로 이마트, GS25, 던킨도너츠 등의 제휴사들과 O2O(Online to Offline) 마케팅을 진행해 고객 접점을 늘려, 2014년 대학신문이 주관한 대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모바일 게임으로 브랜드 파워 1위에 선정된 바 있어 전 세대층을 아우르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p> <p>선데이토즈 이의중 CMO(최고 마케팅 책임자)는 '모바일 게임사로는 최초로 선정된 것은 애니팡 시리즈 게임을 사랑해주시는 이용자분들 덕분으로 감사드리며, 애니팡 게임 이외에도, 애니메이션, 캐릭터 상품 등 꾸준히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 애니팡이 더 사랑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p> <p>선데이토즈는 애니팡 시리즈 게임 및 SNS 채널을 통해 브랜드파워 1위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p> <p>한경닷컴 게임톡 백민재 기자 mynescafe@naver.com</p>

'애니팡', 애니팡 사천성에서 이색 건강 마케팅 진행!
선데이토즈, 300억 규모 '애니팡 펀드'로 스타트업 지원
'애니팡' 및 '아쿠아 스토리', 크리스마스 선물 팡팡!
선데이토즈, 2014년 매출 1,441억 원... 최대 실적 경신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