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오전 9시50분 현재 메디포스트는 전 거래일보다 1800원(2.18%) 내린 8만700원을 기록 중이다.
줄기세포 관련 바이오기업을 자회사로 보유한 산성앨엔에스는 0.25% 내리고 있다. 파미셀과 차바이오텍은 오르고 있지만, 상승폭은 1% 안팎으로 크지 않다.
지난 7일 황 박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가진 인터뷰에서 "세계가 줄기세포 연구에 엄청난 속도를 내는데 나로 인해 한국이 계속 뒷걸음질쳐선 안 된다"며 "능력 있는 후학들에게는 배아줄기세포 연구를 승인해줄 것을 (정부에) 간곡히 부탁한다"고 밝혔다.
이어 "주변에서 규제 기요틴(단두대)에 줄기세포 연구 규제도 올리자는 말을 한다"며 "그렇게 해준다면 '황우석 사태'가 다시 거론되는 것도 마다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국내에서는 배아줄기세포 연구를 하려면 '생명 윤리 및 안전에 관한 법'에 따라 국가생명윤리심의위원회의 승인을 별도로 받아야 한다.
한경닷컴 박희진 기자 hotimpact@hankyung.com
부동산 업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로 3월 은행 특판금리 잡아라!
아파트 전세가율 70%육박..수요자들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로 이자 절감해야..
[알림] 슈퍼개미 가입하고 스타워즈 왕중왕전 함께하기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기사보다 빠른 주식정보 , 슈퍼개미 APP]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