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SUHD '중국', LG OLED '브라질' 新시장 공략

입력 2015-03-15 11:00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신제품 TV를 앞세워 신흥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삼성은 중국, LG는 브라질로 간다.

삼성전자는 11∼14일 중국 상하이 가전박람회에 참가해 2015년형 SUHD TV(모델명 65인치 JS9800, 글로벌 모델명 JS9000)로 중국가전제품협회(CHEAA)가 주는 '중국 가전 대상'을 받았다.

나노 크리스털 기술을 이용한 풍부한 색감과 후면 디자인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상하이 신국제박람센터의 박람회 삼성 부스에는 개막 첫날부터 2만여 명이 넘는 관람객이 찾았다.

작은 화면에 최적화한 콘텐츠가 많은 중국 시장의 환경을 고려해 콘텐츠를 자체 알고리즘으로 분석함으로써 선명한 화질로 업그레이드하는 기능으로 중국 시장에 소개되는 전 UHD TV 라인업에 적용됐다.

삼성은 21대 9 비율의 세계 최대 105인치 S9W와 다양한 SUHD TV 라인업을 선보였고, 올해 중국에는 JS9900 같은 플래그십 모델을 중심으로 88·78·65·55인치 커브드 SUHD TV와 65·55인치 평면 SUHD TV 등 총 27개 UHD 모델이 출시될 예정이다.

LG전자는 12일 브라질 상파울루 보르본 이비라푸에라 호텔에서 2015년 신제품 발표회를 열었다. 올해로 11회째인 '디지털 익스피리언스 2015'에서 울트라 올레드 TV와 슈퍼 울트라HD TV 등 초고화질 TV를 공개했다.

130여 명의 취재진과 1천여 명의 현지 거래처 관계자가 참석했다. 올해는 초고화질 TV 라인업을 작년보다 50% 확대해 브라질 TV 시장에서 선두 자리를 공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LG전자는 올해 브라질 시장에 3개 시리즈 4종의 올레드 TV를 출시할 계획이다. 작년보다 배로 늘린 것으로 77·65·55인치 제품을 선보여 고객의 선택 폭을 넓힐 계획이다.

LG전자는 기존 LCD(액정표시장치) 기반의 울트라HD TV보다 색 재현율을 높인 슈퍼 울트라HD TV도 선보인다. 105인치부터 42인치까지 다양한 울트라HD TV를 출시한다.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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