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년 1월, 첫 강좌를 오픈한 패스트캠퍼스는 1년 남짓한 기간동안 데이터분석이나 브랜드매니지먼트, UX디자인, 게임개발 등 특정 분야에 국한되지 않고, 수강생들의 요청에 따라 총 18개 영역별 강좌를 개설하고, 총 35회에 걸쳐 수강생을 모집했다. 수강생들과 함께 소통하고 호흡했던 강사 수는 52명으로, 총 800여명에 달하는 수강생들이 패스트캠퍼스를 다녀갔다.
2015년에도 패스트캠퍼스는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커리큘럼을 비롯, 업계 최고 수준의 강사진을 통해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커뮤니티 운영과 1:1 질의 응답 시스템을 강화하고, <패스트캠퍼스 데이>와 같은 정기적 네트워킹 파티를 개최하여 수강생 간의 교류를 독려할 예정이다. 또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이직과 전직을 희망하는 수강생들을 위한 채용 매칭 시스템인 HR 기능도 추가한다는 계획이다.
패스트캠퍼스의 이강민 대표는 "세상은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다. 좋은 스펙을 쌓아 취업을 하지만, 많은 이들이 막상 현장에서는 이론과 실무 간의 괴리감에 어려움을 겪고, 회의감에 빠지곤 한다. 바로 이 지점이 패스트캠퍼스가 도움이 되고 싶은 부분" 이라고 말하며, "패스트캠퍼스는 생계 수단으로써의 직업과 자신이 만족하는 직업이 분리되지 않고, 누구나 자신이 하는 일이 곧 자기다움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플랫폼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패스트캠퍼스는 패스트트랙아시아가 공동으로 설립한 회사다. 2015년 1월 이강민 대표 체제로 독립하여 분사했다. 패스트트랙아시아는 박지웅 대표와 신현성 티켓몬스터 대표, 노정석 5Rocks 창업자가 뭉친 회사로 스톤브릿지캐피탈에서 티켓몬스터 투자를 이끌던 박지웅 대표를 중심으로 뜻을 모았다. 단순한 투자에서 나아가 공동창업 형태로 회사를 만드는 회사,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컴퍼니빌더(Company Builder)를 지향하고 있다.</p> <p>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p>
패스트트랙아시아, '패스트캠퍼스 X 부산' 개최
[포커스] 직장인 배움터 패스트캠퍼스 "네트워크 파티 좋다"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부동산 업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로 3월 은행 특판금리 잡아라!
아파트 전세가율 70%육박..수요자들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로 이자 절감해야..
[알림] 슈퍼개미 가입하고 스타워즈 왕중왕전 함께하기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