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에 입점한 A급의 패션브랜드가 소셜커머스에 이월상품 할인판매가 아닌 신상품을 기획해 전용디자인으로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는 소셜커머스가 유행에 민감한 젊은 여성의 첫번째 패션 소비 채널로써 급부상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한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이번 제휴로 ㈜아이올리의 ‘매긴(McGINN)’, ‘플라스틱아일랜드(PLASTIC ISLAND)’, ‘에고이스트(EGOIST)’를 비롯해, ㈜아비스타의 ‘비엔엑스(BNX)’, ‘탱커스(TANKUS)’, ‘카이아크만(Kai-aakmann)’ 등이 이번 여름 시즌을 겨냥해 티몬 전용 신상품을 새롭게 내놓는다.
신상품을 기획하기 위해 티몬은 지난 4년간 판매된 패션 아이템들의 연령대별 선호하는 스타일과 색상, 디자인 데이터를 분석해 업체 측에 제공했다. 이를 바탕으로 아이올리와 아비스타 측은 샘플을 제작해 지난 18일 티몬 임직원들과 함께 품평회를 진행하고 아비스타와는 양해각서(MOU) 체결식을 가졌다. 티몬 임직원들이 참여한 첫 품평회를 통해 최종 선정된 아이템들은 오는 4월말경 선보일 예정이다.
티몬은 이번 제휴 및 공동기획을 통해 백화점에서만 볼 수 있던 브랜드들의 최신상품을 고객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됐다. 더불어 중간 유통과정을 줄여 브랜드 본연의 가치를 훼손하지 않으면서 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수 있게 됐다. 모든 상품은 티몬 자체 물류센터를 통해 빠르고 정확한 배송이 이뤄지며 품절되는 상품은 바로 재주문 제작해 인기품목에 대해서도 원활한 물량 공급이 가능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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