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는 여행산업에 혁신적인 IT 시스템을 접목해 생산성과 수익성을 높이고 시장지위를 지속적으로 확장시켜 왔다. 2006년 세계 3대 증권시장 중 하나인 런던증권거래소(LSE)에 상장해 기업경영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국제적으로 공인받는 동시에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했다.
하나투어가 현재의 위치에 설 수 있었던 밑바탕에는 최고경영자(CEO)의 확고한 세 가지 경영철학이 깔려있다.
첫째 변화와 혁신이다. ‘변화를 두려워하면 발전이 없다’는 신조에 따라 빠르게 변하는 시장상황에 맞춰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고 있다. 둘째 인재 중시 경영이다. 사내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해 임직원들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 일정 연령이 되면 근무일수와 급여가 함께 감소하는 ‘잡 셰어링(job sharing)’ 제도를 도입해 고령층 직원들의 숙련된 업무와 풍부한 경험을 살리고 있다. 셋째 투명 경영이다. 매월 경영실적을 대외적으로 공시하는 등의 투명한 IR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집_기준금리1%대] 안심전환,디딤돌대출,수익공유형모기지…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따져봐야…
[특집_기준금리1%대]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2%시대…대출받아 집 사야 하나요?
[스타워즈 왕중왕전]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10%돌파! 1위 참가자는 30%대 기록중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