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는 브랜드스탁이 조사·평가한 ‘2015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타이어 부문 브랜드 가치 1위에 선정됐다. 금호타이어는 국내는 물론 해외 8개 판매법인과 18개 지사·사무소를 거점으로 세계 18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는 글로벌 타이어 기업이다. 국내 중앙연구소를 중심으로 미국, 독일, 중국에 글로벌 연구개발(R&D) 네트워크를 구축했으며 국내외 8개 공장에서 연간 6500만개의 타이어를 생산할 수 있는 시설을 갖췄다. 다임러벤츠, BMW, 크라이슬러 등 글로벌 자동차 기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고성능 타이어 개발에도 힘써 국내 최초로 F1 자동차경주용 타이어를 생산했다. 타이어에서 나는 소음을 크게 줄인 ‘공명음 저감 타이어’와 전기차용 타이어도 국내 최초로 개발했다. 타이어에 펑크가 났을 때 자가 봉합으로 손상 부위를 메워 정상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한 ‘실란트 타이어’도 출시했다.
[특집_기 邈賻?%대] 안심전환,디딤돌대출,수익공유형모기지…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따져봐야…
[특집_기준금리1%대]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2%시대…대출받아 집 사야 하나요?
[스타워즈 왕중왕전]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10%돌파! 1위 참가자는 30%대 기록중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