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산동 롯데캐슬 골드파크 3차, 1057가구 일반분양

입력 2015-03-25 10:24  

100% 중소형으로만 구성…전 가구 남향 위주에 열린 조망권 확보
대형 롯데마트, 카페거리 등 상업시설과 연계한 상권의 중심지



[ 김하나 기자 ]롯데건설은 4월3일 서울 금천구 독산동 일대에 ‘롯데캐슬 골드파크 3차’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을 시작한다.

‘롯데캐슬 골드파크 3차’는 지하 5층~지상 47층, 6개 동으로 구성된다. 총 1236가구 중 1057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전용면적 △59㎡ 739가구 △84㎡ 318가구로 전 가구가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대로만 구성된다.

아파트는 금천구 내 최고 높이인 약 150m, 47층의 최고층 단지로 스카이라인을 바꾸며 지역의 랜드마크가 될 전망이다. 301동 최상부 2개 층을 별도의 스카이라운지로 설계해 주민 상호 간의 교류 및 외부 조망을 위한 전용 커뮤니티 공간으로 조성했다.

모든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풍부한 채광이 가능하고 남서 측 공원과 동쪽의 열린 조망을 확보했다. 풍부한 녹지도 강점이다. 단지 중앙에는 생태연못, 조경시설, 이벤트 마당 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한 중앙광장을 비롯해 지상부 및 옥상에 각각 4000여㎡의 녹지가 들어선다.

주거와 비주거 시설의 분리로 입주민의 사생활 보호에도 신경 썼다. 주차(지하 2~3층)와 판매시설·마트(지하 1층~지상 2층), 아파트(지상 3층~46층)를 용도별로 수직 분리했다. 주거 및 비주거 전용 주차장을 분리하는 등 쾌적한 주거환경이 보장된다.

'롯데캐슬 골드파크 3차'에는 약 3만여㎡ 규모의 상업시설과 총 길이 약 260m 길이의 메인 카페거리가 단지 서쪽으로 조성된다. 단지 내 축구장 크기(폭 약 45m)의 중앙광장과 이와 연계된 테라스형&몰형 상업시설이 일대 명소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지하 1층~지상 1층에는 국내 최대규모 수준인 약 4만6000여㎡의 롯데마트가 들어설 예정으로 일대 상권의 중심지 역할이 기대된다.

피트니스에서 실내골프, 사우나까지 갖춘 주민운동시설, 시니어클럽, 어린이집, 작은도서관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선다. 지열 냉난방 시스템, 우수 재활용 시스템, 태양광 발전 시스템 등 다양한 신재생 에너지를 도입해 아파트의 관리비를 절약할 계획이다.

'롯데캐슬 골드파크'는 연면적 약 70만㎡의 대규모 복합단지 개발사업이다. 총 4300여 가구 규모의 주거시설로 구성됐다. 단지 내 호텔, 롯데마트, 초등학교, 경찰서가 들어서며 5만3433㎡ 규모의 공원이 조성된다. 도보 거리에 금천구청과 지하철 1호선 금천구청역이 위치하며, 금나래아트홀과 도서관, 안양천 수변공원 등을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한 인프라를 갖췄다.

교통여건도 좋다. 도보 거리에 지하철 1호선 금천구청역이 위치하며, 금천IC와 일직IC를 통해 서해안고속도로와 제2경인고속도로로의 진입이 용이하다. 개발 호재도 풍부하다. 내년 개통 예정인 강남순환고속도로를 통해 강남까지 2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2018년 신안산?개통(예정),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 본격화 등 지역 교통여건이 대폭 개선된다.

모델하우스는 1·2차를 공급했던 금천구 독산동 424-1번지 일대에 있다. (02)868-1616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특집_기준금리1%대] 안심전환,디딤돌대출,수익공유형모기지…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따져봐야…
[특집_기준금리1%대]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2%시대…대출받아 집 사야 하나요?
[스타워즈 왕중왕전]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10%돌파! 1위 참가자는 30%대 기록중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