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싱9' '댄싱9 시즌3' '이용우'
'댄싱9' 블루아이 마스터 이용우가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Mnet '댄싱 9' 시즌3 오프닝 안무를 진두지휘했다.
이용우는 앞서 지난 시즌 2의 오프닝 안무를 구상, 당시 200명의 강렬한 군무 퍼포먼스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시즌 2에 이어 이번 시즌 3에서도 가면을 쓴 무용수들의 화려한 오프닝 안무를 구상해 선보일 예정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블루아이'팀 현대무용 마스터로 활약하고 있는 이용우는 '댄싱 9' 시즌 1, 2에서 강렬하면서도 창의적인 퍼포먼스 구상으로 현대무용가로서 진가를 발휘해왔다.
시즌 1에서는 생방송 미션 주제 '마스터 매치' 당시 크리스 브라운의 '뷰티풀 피플(Beautiful People)' 곡을 배경으로 신비로운 SF 판타지 느낌의 현대무용 안무로 주목 받은 바 있다. 또 티페인의 '턴 올 더 라이츠 온(Turn All the Lights On)'을 배경으로 동물들의 약육강식 등을 역동적으로 표현했던 무대는 '블루아이' 팀 팬들에게 가장 많이 회자된 시즌 1 무대이기도 하다.
시즌 2에서는 팀 미션을 지휘, 이매진 드래곤스의 '라디오엑티브(radioactive)'에 맞춰 구상한 안무 ?화제를 모았고 당시 이 무대는 총살을 연상시키는 강렬한 퍼포먼스로 강한 인상을 남긴 바 있다.
이용우는 동아무용콩쿠르 현대무용 남자 일반부 금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 무용계를 대표하는 스타 무용수로 명성을 떨쳐왔다. 창의적인 안무를 담은 무대를 통해 무용가로서의 역량을 한껏 발휘하고 있는 이용우가 시즌 3에서는 어떤 안무, 무대로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을 지 기대할 만 하다.
댄싱9 시즌3은 시즌1, 시즌2에서 활약했던 레드윙즈, 블루아이 팀의 에이스들로 구성된 올스타전으로, 시즌1의 MVP 레드윙즈 하휘동과 시즌2의 MVP 블루아이 김설진이 리더로 나서 화려한 대결을 펼친다. 방송은 3일 밤 11시.
'댄싱9 시즌3' 이용우 오프닝 안무 소식에 네티즌들은 "댄싱9 이용우, 안무 기대돼", "댄싱9 갓용우, 레전드 안무 탄생할듯", "댄싱9 이용우, 영혼있는 심사 기대"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안심전환대출 '무용지물'…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돌파구'
[스타워즈 왕중왕전]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20%돌파! 역대 최고기록 갱신중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