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이노션 8명 '칸 광고제' 심사위원

입력 2015-04-08 20:48  

본사 3명·해외법인 5명


[ 강영연 기자 ] 제일기획과 이노션 월드와이드는 오는 6월 프랑스 칸에서 열리는 국제 광고제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에 각각 5명과 3명의 심사위원을 배출하게 됐다고 8일 발표했다. 지금까지의 기록(회사당 2명)을 뛰어넘는 역대 최대 규모의 심사위원 위촉이다.

제일기획에서는 본사 유종희 제작팀장(사이버 부문), 오스트리아법인의 디안 와소수마르토 제작팀장(다이렉트 부문), 자회사 더바바리안그룹(TBG)의 벤저민 팔머 대표(티타늄·인티그레이티드 부문), 자회사 맥키니의 리즈 파라다이스 제작팀장(다이렉트 부문), 자회사 아이리스의 션 매길라스 글로벌 제작팀장(이노베이션 부문) 등이 심사에 참여한다. 유종희 팀장은 1992년 카피라이터로 입사해 삼성전자와 동서식품 등의 광고를 제작했다. 리즈 파라다이스는 미국 보험사 내이션와이드의 광고를 다수 제작했고 올해 내이션와이드의 슈퍼볼 광고 제작에도 참여했다.

이노션에서는 본사 김동희 해외미디어팀장(미디어 부문)과 김치영 미디어플랫폼팀장(모바일 부문), 인도법인의 사우라브 다스굽타 제작전문임원(프로모션 부문) 등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한다. 김동희 팀장은 해외 미디어 전문가다. 현대자동차 아제라 인쇄광고로 2012년 칸 광고제에서 미디어 부문 동상을 받았다.

강영연 기자 yyka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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