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2900여 농가서 '자연이 만든 명품 사과' 재배

입력 2015-04-16 07:03  

청송사과



3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에 선정된 청송사과는 청송군에서 개발한 브랜드다. 1994년 특허청에 상표등록을 했다. 2007년 지리적표시제등록이 된 이후에는 ‘자연이 만든 명품’이라는 콘셉트로 이름을 알렸다.

청송군은 품질과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1997년 전국에서 처음으로 키 낮은 사과원을 도입하고 고품질 생산기술을 보급했다. 소비망 확대를 위해 다양한 홍보와 판촉 활동을 펼쳤다. 또 청송사과유통공사를 설립하는 등 유통시설을 현대화했다.

이외에도 청송사과축제 개최, 대도시 자매결연단체 초청 체험행사를 지원했다.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극동러시아 등 해외 수출과 판로 개척을 통해 브랜드 파워를 꾸준히 키워왔다.

청송군 내 2900여 농가는 해마다 4만5000여t의 사과를 생산한다. 지난해 판매된 사과가 1200여억원에 달한다. 군은 올해 사과 생산과 친환경농업육성 등을 위해 농업 분야에 군 전체 예산의 23%인 640억원을 투입할 예정이다.

한동수 청송군수는 “이번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을 계기로 청송사과의 브랜드 입지를 더욱 높이고자 친환경 사과대학 운영, GAP명품 사과재배단지 조성, 사과생산시설 현대화 등 다양한 정책을 펼칠 것”이라며 “세계 최고 품질의 사과를 생산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안심전환대출 '무용지물'…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돌파구'
[스타워즈 왕중왕전]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20%돌파! 역대 최고기록 갱신중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