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으로도 간편하게 테샛 원서를 접수할 수 있게 됐다.
한국경제신문 테샛위원회는 스마트폰으로 테샛 모바일 홈페이지(m.tesat.or.kr)에서도 원서 접수 및 회원 가입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 지난 15일부터 서비스에 들어갔다.
원서를 접수하려면 모바일 테샛 홈페이지에 접속, 우선 회원으로 가입해 로그인을 해야 한다. 회원 가입은 홈페이지 하단 로그인 페이지에 들어간 후 회원가입 버튼을 누르면 본인 인증(휴대폰, 아이핀) 등 절차에 따라 진행할 수 있다. 이미 회원 가입자라면 다시 가입할 필요는 없다.
이어 ‘모바일 시험접수’를 눌러 시험규정에 동의하고 고사장 및 개인 정보를 입력한 후 사진 등록 절차를 거친다. 마지막으로 신용카드나 휴대폰 결제를 이용해 응시료를 결제하면 모든 절차가 끝난다. 단체나 동아리 소속 응시자의 경우 단체 코드를 입력하면 스마트폰으로 원서를 접수할 수 있으며, 응시료 할인권을 가졌다면 결제시 해당 번호를 입력하면 할인권을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제28회 테샛’과 ‘제14회 주니어 테샛’ 원서를 모바일과 PC(www.tesat.or.kr)를 통해 접수중이다. 접수 기간은 5월4일(월)까지다. 28회 테샛과 14회 주니어 테샛은 5월16일(토) 전국 16개 고사장에서 시행된다. 학교나 동아리가 30명 이상의 응시자와 자체 고사장을 확보할 경우 감독관을 파견해 특별고사장을 마련, 시험을 치르는 것도 가능하다. 이번 테샛에는 동아리대항전도 열린다. 고교생 중학생 등 부문별로 개인 및 동아리 성적 우수자(팀)에게는 상장과 상패, 장학금이 수여된다.
신익훈 한국경제신문 연구원 shin85@hankyung.com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