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서울의 미세먼지 농도가 71㎍으로 최근 5년간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4월 첫 날 봄비로 깨끗했던 공기도 잠시, 4월 2일 중국에서 눈 앞이 안보일 정도의 슈퍼 황사가 발생했다. 이를 두고 우리나라에 미칠 피해에 대해 앞다투어 분석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그렇다면 우리 집안 공기를 상쾌하게 지킬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정답은 바로 미세먼지 차단 제품이다. 친환경 가구소재 전문기업 ㈜AD이노비젼(대표 김경군)이 출시한 홈케어 시스템 '미세먼지 키퍼'는 반도체, 의료용으로만 사용되던 최첨단 소재인 '나노 섬유기술'을 적용해 미세먼지 및 황사를 99.9% 차단할 수 있는 가정용 방진필터다.
미세먼지 키퍼에 적용된 기술인 '나노 섬유기술'은 미세먼지와 황사를 완벽차단하는 동시에 지속적인 자연 통풍 및 환기가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현재 시중에는 공기청정기를 비롯한 미세먼지 차단 제품이 판매되고 있지만, 자연통풍 및 환기와 미세먼지 차단의 기능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제품은 '미세먼지 키퍼'가 유일하다.
미세먼지 키퍼는 일반인도 손쉽게 창틀에 시공할 수 있다. 간단하게 설치한 후, 원터치 방식으로 열고 닫을 수 있고 그 효과가 반영구적이다. 유지보수 및 청소 또한 간편해 관리의 번거로움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혁신적인 기능을 갖춘 '미세먼지 키퍼'를 개발, 판매하는 AD 이노비젼 관계자는 "자사는 미세먼지와 황사로 인해 환기를 제대로 하지 못하는 가정집에 미세먼지 키퍼를 선보임으로써 쾌적한 집안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고있다"며 "이와 함께 앞으로 고기능 소재 개발업체인 ㈜아담스컴퍼니의 무기항균제를 이용한 항균시트, 항균철제서고함, 항균가구 등을 점진적으로 개발하며 항균성능을 가진 각종 가능성 가구들이 향후 출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강연회] 한경스타워즈 왕중왕전 투자비법 강연회 (여의도_5.14)
[한경스타워즈] 대회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40%육박! '10억으로 4억 벌었다'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