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계약 체결로 블루아시아는 중국 무역 채널을 추가로 확보하게 됐으며 온라인 보세쇼핑몰을 통해 한국의 우수한 상품들을 중국 전역의 소비자에게 공급하게 됐다. 김상우 블루아시아 대표는 “100% 한국상품 공급을 원칙으로 중국 소비자에게 품질 좋은 한국 상품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중국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중소기업들이 블루아시아를 통해 중국의 거대시장을 공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중국의 한류 시장을 겨냥해 블루아시아는 최근 엔터테이먼트 사업부문 조직을 신설하는 등 문화예술 분야를 비즈니스와 접목할 준비도 마쳤다.
정태웅 기자 redael@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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