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이 일본 내 한류 재점화를 위해 세 규합에 나섰다. 한국 드라마 콘텐츠를 비롯한 한류 관련 비즈니스를 추진하고 있는 20개 회사로 구성된 '한국콘텐츠사업자협의회(Korea Content Business Association, KCBA)'를 설립한 것.</p> <p>한국콘텐츠진흥원 일본사무소(소장 이영훈)이 28일 개최한 발족식에는 주식회사 SPO, 피아 주식회사, NBC유니버셜엔터테인먼트재팬합동회사, 주식회사 비디오마켓, 주식회사 교도통신사 등 주요 구성원의 대표 또는 실무책임자들이 참석했다.</p> <p>이들은 진흥, 관리, 교류 분과 등 일본에서의 한류 재점화를 위해 역할을 분담하고 한국 콘텐츠사업 증진 및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 다양한 공동사업을 추진하기로 결의했다.</p> <p>발족식에는 회원사 이외의 일본 콘텐츠업계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해 협의회의 출범을 축하했다. 또한 드라마 등 한국 방송영상물의 불법유통 대책 마련 등 협의회가 추진할 사업뿐 아니라 협력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p> <p>지난해 11월부터 회원사 모집, 협의회 명칭 및 정관 확정 등 협의회 발족을 주도 한국콘텐츠진흥원 일본사무소는 협의회의 원활한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사무국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p> <p>초대 회장을 맡은 SPO의 요코타 히로시 이사는 "일본에서 활동하는 한류비즈니스 사업자들이 모두 함께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협력해 한류의 본산인 일본에서의 한류 재점화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영훈 소장은 "협의회 회원사들은 지난 2013년 자생적으로 '한류10주년행사'를 개최하는 등 한류 활성화를 염원하는 분들"이라면서 "올해 비즈매칭, 한류 행사 등 실질적 성과를 낼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p> <p>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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