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1위] 로봇기술 반영한 '오토무빙'…청소기 본체 자동으로 따라와

입력 2015-04-30 07:00  

엘지전자


LG전자의 프리미엄 진공청소기 ‘코드제로 싸이킹’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1위로 선정됐다. 소비자를 위한 배려와 차별화된 품질로 신뢰를 쌓고 사용자에게 즐거운 청소 경험을 제공하는 적극적인 마케팅이 수상 배경으로 꼽힌다.

LG전자는 로봇청소기(2003년), 무선 침구청소기(2013년), 무선 핸디스틱 청소기(2014년)에 이어 올해 초 프리미엄 무선 진공청소기까지 출시하며 업계 처음으로 ‘코드제로(Cord Zero)’ 무선 청소기 풀 라인업을 완성했다. 가장 최근 나온 코드제로 싸이킹은 핵심기술인 스마트 인버터 모터와 LG화학의 배터리 기술을 모두 결합한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청소 성능과 모터의 내구성, 배터리 효율성 부분에서 기존 제품 대비 획기적으로 개선된 것이 특징이다.

프리미엄 청소기에 탑재된 ‘스마트 인버터 모터’는 LG전자가 무선 청소기를 위해 독자 개발한 ‘BLDC(Brushless Direct Current)’ 모터로, 기존 모터의 브러시 장치를 전자회로로 대체해 일반 모터보다 3배 이상 긴 수명과 10년의 보증 기간을 자랑한다. 코드제로 싸이킹은 4시간 충전으로 강 모드에서도 17분 동안 청소가 가능하면서 흡입력은 유선 청소기와 비슷하다.

또한 로봇기술이 반영된 코드제로 싸이킹(모델명 VK9401LHAN)의 경우 본체가 사용자를 자동으로 따라다니는 ‘오토무빙’ 기술이 더해져 편의성이 더욱 커진 제품이다. 아울러 미세먼지 배출을 차단하는 4중 헤파필터를 장착해 독일 인증기관 SLG로부터 최고 등급을 받았다.

LG전자는 최근 코드제로 싸이킹 콤팩트형 3종도 선보였다. 폭과 높이가 30㎝도 안 되고 무게도 5.4㎏인 초경량 사이즈의 무선청소기다. 기존 제품의 특장점에 가벼움을 더해 공간 이동성은 더하고 청소 때 생기는 허리와 손목의 부담을 줄인 게 특징이라는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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