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밸런스는 오픈마켓 판매를 중심으로 꾸준히 성장해온 건강식품 전문 유통회사다. 1999년 설립돼 국내외 여러 제약회사와 파트너십을 이어오며 성장 기반을 다졌다. 글로벌 브랜드인 썬키스트와 블랙모어스를 비롯해 국내에서는 LG생활건강 녹십자 종근당 중외제약 등 유수의 브랜드 제품을 취급하고 있다.
헬스밸런스는 최근 홍삼의 대중화를 이끌어가는 ‘천지양’을 비롯해 엄마의 마음을 담은 이유식 브랜드 ‘엘빈즈’, 다이어트 전문브랜드 ‘리핏’ 등 다수의 브랜드를 통해 건강 전도사로 도약하고 있다. 이 중 천지양은 홍삼업계에 새바람을 일으킨 홍삼 전문브랜드다.
홍삼의 핵심 유효성분인 사포닌 함량은 최대로 높였지만 가격은 경쟁사 대비 40~50% 낮게 책정해 홍삼의 대중화를 선도했다. 사포닌은 홍삼의 핵심 성분으로 면역력 강화, 체력 증진, 피로 해소에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할 정도로 큰 효능이 있다.
농축액인 ‘고려홍삼정 골드’와 스틱파우치 형태의 ‘홍삼정에스’, 젤리타입의 ‘젤리진’ 등 19개 제품은 식약처에서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증받았다. 모든 제품은 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인 GMP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위생적으로 생산된다.
천지양은 최근 잦은 회식과 야근 등 현대인의 바빠진 생활습관에 맞춰 다양한 제품을 출시했다. 홍삼의 쓴맛을 싫어하는 소비자를 위해 6년근 국산 홍삼에 천연과일 성분을 가미해 젤리타입으로 선보인 ‘젤리진OPS’ 등이다. 젤리진은 천연과일성분과 벌꿀 등을 가미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맛을 내 ‘젤리진 오(오렌지맛)’ ‘피(파인애플)’ ‘에스(딸기)’ 세 가지 타입으로 출시됐다.
[한경스타워즈] 대회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40%육박! '10억으로 4억 벌었다'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