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에 사는 한 모(27)씨는 어릴 때부터 이마 콤플렉스 때문에 항상 앞머리를 내리고 다닐 수 밖에 없었다. 평소 올림머리에 대한 로망이 컸던 한씨는 더 이상 헤어라인 교정을 미룰 수 없었다. 결국 전문의와의 상담 끝에 확실히 수술을 하게 되었다.
김씨는 수술 후 ”헤어라인 모발이식을 통해 평소 콤플렉스였던 넓은 이마로부터 탈피했다. 친구들도 나를 보며 예전보다 얼굴이 훨씬 갸름해졌다고 말하니 기분이 매우 좋았다”며 나와 같은 고민을 지닌 여성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렇듯 여성들에게는 미용적인 측면도 중요하기 때문에 병원 선택을 신중히 해야 한다. 어떤 이는 저렴한 가격을 우선시 하겠지만 원장이 헤어라인 교정을 보다 전문성을 가지고 시행 하는지, 병원 측에서 자연스러운 디자인 설계를 갖추고 있는지도 잘 따져보아야 한다.
헤어라인 교정은 특히 높은 기술력을 필요로 하는 수술인데 모낭의 빽?한 밀도를 우선시하는 일반적인 모발이식수술과는 달리 티가 나지 않도록 자연스럽게 연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후두부에서 채취하는 머리카락은 앞쪽보다 약 1.5배 굵기 때문에 좀 더 주의해서 이식해야 기존 모발과 조화롭게 유지할 수 있다.
부산모발이식 전문 ‘보자르성형외과’ 배강익 원장은 “풍부한 진료 노하우와 서비스를 바탕으로 1:1 맞춤형 치료를 시행하고 있으며 시간의 흐름에 따른 헤어 라인의 변화를 예측하여 오랫동안 자연스러운 헤어 라인을 유지할 수 있도록 연구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대회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40%육박! '10억으로 4억 벌었다'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