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회계기준(K-IFRS)적용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1분기 매출액 약 70억원, 영업손실 약 12억원을 기록했다.
조이맥스는 1분기 <에브리타운>, <아틀란스토리>, <로스트사가>, <윈드러너> 등 기존 인기게임들의 꾸준한 업데이트로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했으나, 신작게임의 부재로 전 분기 대비 매출이 소폭 감소했다.
올해는 <윈드소울>, <두근두근 레스토랑>, <아틀란스토리> 성공 IP를 가지고 해외진출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특히, 새롭게 출범한 자회사 ㈜플레로게임즈도 사업적 내실을 다지고 시장 경쟁력을 강화한다. 기존 모바일 전문 개발인력과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신작 개발에 주력할 방침이다.
<윈드소울>은 3분기 일본 시장 출시를 목표로 현지화 작업 중이고, <두근두근 레스토랑>과 <아틀란스토리>도 글로벌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온라인게임 <로스트사가>가 지난 달 중국에서 텐센트게임즈를 통해 CBT (Closed Beta Test)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만큼 회사측은 향후 중국 매출이 가시화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조이맥스 측은 "올해에는 활발한 신작 모바일 게임 출시와, 글로벌 시장 공략을 통해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p> <p>한경닷컴 게임톡 이광준 기자 junknife@naver.com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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