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사업자만 참여할 수 있는 샵윈도는 ▲스타일윈도 ▲리빙윈도 ▲프레시윈도 3가지 분야로 구성돼 있으며 스타일윈도 내에 백화점 카테고리가 있다.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은 샵윈도를 통해 1985년 개점 이례 처음으로 온라인 판매를 시도한다. 네이버와 현대백화점 본점 측은 기존에 온라인 판매를 진행한 바 없던 '쿠플스' '솔리드옴므' 등과 같은 프리미엄 브랜드와 '죠셉' '파라점퍼스' 등과 같은 해외 브랜드 위주로 총 23개 매장의 상품 및 가격 정보를 샵윈도에 1차 제공했다. 향후 입점하는 브랜드는 지속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샵윈도는 브랜드 매장 내 상품 정보와 가격 정보를 기본 제공한다. 샵매니저와 바로 대화할 수 있는 '1:1쇼핑톡'과 대화하며 결제까지 할 수 있는 쇼핑톡 결제 기능은 일부 매장을 중심으로 테스트 중이다.
현재 샵윈도 내에는 하나의 백화점 규모(평균 300~400개 매장) 이상인 514개의 백화점 매장이 입점해 있다. 현대백화점은 지난해 무역점과 미아점이 참여했으며 AK 분당점과 롯데백화점 본점도 입점해 있다.
최유리 한경닷컴 기자 nowher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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