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지진 / 일본 6.6 강진
일본 혼슈 도호쿠(東北) 지역에서 13일 오전 규모 6.6의 지진이 발생했다.
13일 오전 6시 13분쯤 일본 동북지역에서 규모 6.6의 강진이 일어났다. 일본 이와테 현 전역, 훗카이도, 도쿄 등이 영향을 받았다.
일본 기상청은 진원은 북위 38.9도, 동경 142.1도의 미야기현 앞 바다며, 진원 깊이는 약 50km로 파악됐다고 밝혔다. 미 지질조사국(USGS)은 이번 지진의 규모가 6.8이라고 발표했다.
일본 지진의 영향으로 고속철도 신칸센(新幹線)의 도후쿠 지역 노선 등이 운행을 중단했다.
지진으로 인한 인명 피해는 아직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우리 기상 당국은 국내에 이번 지진으로 인한 영향은 없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도쿄전력은 2011년 동일본대지진 당시 사고가 났던 후쿠시마 제1원전에 영향이 있는지를 확인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지 언론은 이번 지진으로 인해 쓰나미 피해에 대한 우려는 없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대회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40%육박! '10억으로 4억 벌었다'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