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5월에도 역시 기대되는 블록버스터 게임들이 줄을 서고 있으며, 어떤 신규 게임들이 중국 모바일 게임 순위를 바꿀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첫 번째는 DNW다. 텐센트는 5월 7일부터 'DNW'의 오픈베타를 진행중이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 게임은 클로즈베타테스트 때부터 유저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은 제품으로 알려 졌다. 이 게임은 실시간 PK 액션 게임으로, 화려한 그래픽과 뛰어난 타격감, 전투 중, 유저가 원하는 스킬을 조합하여 시전 가능한 독특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두 번째는 도봉전기다. 5월 14일부터 3D 판타지 액션 블록버스터 '도봉전기'의 오픈베타가 진행 중이다.판타지 3D 액션 모바일 게임으로 시각적 3D 효과와 독특한 게임방식이 여러 사용자로부터 주목을 끌고 있는 제품이다. 생동감이 더해 진 액션과 화려한 스킬, 그리고 다양하고 개성 있는 캐릭터 및 게임의 재미를 높이는 퀘스트 스토리, 다양한 콘텐트로 구성되어 많은 매체로부터 '2015년 유저들이 가장 기대하는 모바일 게임'으로 평가되고 있다.
마지막으로 '초신영웅'을 눈 여겨 볼만 하다. 로코조이(loco joy)가 중국 모바일 e스포츠인 'sky(李?峰)'를 모델로 세우고, 출시한 첫 번째 모바일 e스포츠 게임이기 때문이다. 이는 모바일-e스포츠와 모바일 퍼블리싱 회사가 처음으로 공동 작업한 게임으로, e스포츠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큰 파장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한 업계 전문가는 "중국 모바일게임의 국내 출시가 러시를 이루고 있다. 고퀄리티 그래픽과 참신한 기획, 다양한 운영 서비스 등 모든 면에서 한국의 모바일 게임 퀄리티를 압도하고 있다"면서 "중국 매체들이 주시하고 있는 루키 모바일게임 3인방이 국내에 출시될 경우 어떤 평가를 받을 지 예의 주시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p>
이광준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junknife@naver.com
[한경스타워즈] 대회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40%육박! '10억으로 4억 벌었다'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