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산구조에서 부동산 비율 압도적
가구별 자산구조를 분석한 결과 아파트 등 부동산이 차지하는 비중이 압도적이라고 한다.
자금이 필요할 때 즉시 현금으로 전환하기 어려운 자산이 무려 87%에 달하는 것이다. 결국 부동산 가치의 하락은 가계부채와 사회경제에 심각한 위협이 될수 있다는 뜻이다.
# 전세난 및 기준금리 인하로 주택 매매 급증
전세난으로 주택 매매 거래량이 급증하면서, 주택담보대출 역시 수개월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4월 셋째 주 기준으로 서울시는 4주 연속 0.1% 이상 올랐고, 신도시(0.03%)와 경기·인천(0.05%) 증가했다. 더불어서 사상 최저의 기준금리의 영향으로 전체적인 가계부채는 증가했지만, 매월 불입하는 이자부담은 오히려 줄어들었다.
# 은행 브랜드NO, 금리와 조건이 중요
Q. 브랜드 이미지가 좋은 은행이, 반드시 최저의 이율과 조건을 제시할까?
A. 정답은 현시점에서 가장 낮은 금리와 조건만을 비교하는 것이다.
대출은 돈을 맡기는게 아니라, 돈을 빌리는 행위이기 때문이다.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통해서 오직 금리와 조건만을 고려해야 한다.
*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저금리 갈아타기
은행별로 각양각색인 금리와 조건을 한번에 확인할수는 없을까?
한경닷컴 뱅크_아울렛(www.hk-bank.co.kr / 1600-2599)은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및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 등 금융정보를 실시간을 비교할 수 있다. 간단한 시세확인만으로 모든 진행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개인정보유출 및 신용등급 하락의 위험도 없다.
관계자에 따르면 담보대출은 장기간 사용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개인별 상황과 경제적인 여건을 고려한 상환계획으로 조건과 금리만을 고려할것을 다시금 강조했다.
[한경스타워즈] 1위 누적수익률 100% 돌파, 참가자 전체 누적수익률은 40% 육박
[이슈] 30대 전업투자자 '20억원' 수익 낸 사연...그 비법을 들어봤더니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