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피플 컨소시엄이 스마트미디어기반 홈쇼핑 방송 ‘팝쇼핑’ 서비스를 론칭하고 이를 기념해 ‘대한민국 힘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팝쇼핑은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의 방송통신융합공공서비스 생활혁신 시범사업에 선정, 경쟁력 있는 우수상품을 보유하고 있지만 유통채널의 높은 수수료와 낮은 접근성, 높은 홍보비용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전통시장을 위한 ‘착한홈쇼핑’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전통시장 상인들이 직접 출연해 상품을 소개하고, 소비자들이 이를 스마트미디어기기를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하고 상품을 구매하게 해 전통시장의 새로운 판로 모델을 제시한다는 평이다.
스마트미디어를 기반으로 제품 생산 현장에서 홈쇼핑 방송을 진행하는 팝쇼핑은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전통시장의 유통채널 확대와 합리적인 수익 배분을 바탕으로 상생·협력하는 사회 인프라 조성을 위해 ‘대한민국 힘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이에 25일부터 일주일간 ‘유트러스 바디필로우’, ‘조창희 주얼리’ 등 우수 중소기업과 전통시장의 제품들을 소개한다. 모든 상품은 방송통신융합기술의 활용으로 제작비용을 절감하고 합리적인 수수료 시스템을 구축해 온오프라인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구성됐다.
28일 방송에서는 신기시장의 모든 물품을 구입할 수 있는 ‘신기통보’를 선보였다. 온라인 사이트와 앱을 통해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약 60분간 판매된 신기통보는 조선시대의 화폐 ‘상평통보’를 본따 만든 것으로, 신기시장에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개당 500원의 가치를 지니고 있다.
에스티피플 관계자는 “시청자들에게 신기통보에 대한 객관적이고 생생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두 명의 쇼호스트가 시장 내 맛집을 찾는 사전 촬영을 마친 상태”라고 설명하며 “좋은 상품과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이번 방송을 계기로 신기시장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경스타워즈] 1위 누적수익률 100% 돌파, 참가자 전체 누적수익률은 40% 육박
[이슈] 30대 전업투자자 '20억원' 수익 낸 사연...그 비법을 들어봤더니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