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행스럽게도 올해 초부터 전세난과 저금리로 아파트매매잔금대출 통해서 주택매매를 할려는 실거자들이 급증하고 있다. 가계부채에 대한 우려도 나오지만, 안정적인 주거환경을 원하는 심리의 확산은 오랜 부동산 침체에 활기를 주고 있다.
젊은세대의 매매전환이 눈에 띄게 늘면서, 주택 시장에 힘을 보태고 있다. 특히 자금력이 부족한 신혼부부 입장에서는, 저금리 아파트담보대출 영향으로 매월불입액을 절감할수 있는 기회가 왔기 때문이다. 특히 인터넷에 능숙한 30대 전세입자 및 주택매수자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를 통해서 본인에게 유리한 조건과 이율 등 금융정보를 얻는다고 한다.
주택구입자금대출과 전세자금대출금리는 최저 연2.8~3.3%대로 형성되고 있다. 하지만 은행별로 제각각인 금리를 일반 고객이 어떤 은행 상품이 가장 최저금리인지 단숨에 알기란 사실상 불 〈求?
이렇듯 주택구입자금대출 문의부터 아파트담보대출갈아타기(대환대출)를 위해선 금리비교를 통해 이자를 줄여야 하며 최대한 많은 은행과 보험사까지 비교를 해보는 것이 좋다. 은행과 보험사를 합쳐 수 십여개가 되고, 금리뿐 아니라 대출상환계획, 대출상환방법, 주택담보대출상환기간, 담보대출소득공제혜택, 월납부원리금액 같은 조건까지 일반 소비자들이 비교하고 정리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은행별 아파트,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시간과 비용을 줄이는 방법이라고 한다.
한국경제 온라인 매체인 한경닷컴은 뱅크아울렛(www.hk-bank.co.kr)을 통해서 전 금융권에서 제공하는 주택담보대출 / 아파트담보대출 / 빌라담보대출 / 전세자금대출 / 사업자대출 등 금융상품을 분석해서 개인별 상황과 목적에 맞는 금리와 조건을 제시해준다.
해당 관계자에 따르면 “담보대출은 최장 35년이라는 긴 시간동안 이용하기 때문에 단 0.1%라도 저렴하게 이용하는 것이 옳은 것이며 이자를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게 이용하는 것이야 말로 현 시대의 가장 효과적인 재테크이다” 라면서 “동일한 은행이라도 지점마다 금리가 다른 경우가 많고, 세부적인 조건이 너무 복잡해서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지적했다.” 한경닷컴이 뱅크아울렛을 통해서 무료 금융콘텐츠를 제공하는 이유다.
[한경스타워즈] 1위 누적수익률 100% 돌파, 참가자 전체 누적수익률은 40% 육박
[이슈] 30대 전업투자자 '20억원' 수익 낸 사연...그 비법을 들어봤더니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