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진 사장의 품질 자신감…LG전자, 무상보증 기간 연장

입력 2015-06-02 21:43  

컴프레서, 4년에서 10년으로
청소기 배터리도 5년 보증



[ 남윤선 기자 ] LG전자가 가전제품의 무상보증 기간을 늘리고 있다. “기술의 우월함을 강조하면서 소비자에게도 혜택이 돌아가게 하라”는 조성진 H&A사업본부장(사장·사진)의 지시에 따른 것이다.

LG전자는 자사 브랜드인 ‘휘센’ 에어컨과 제습기의 인버터 컴프레서 무상보증 기간을 4년에서 10년으로 늘린다고 2일 발표했다. 해당 제품에 대해 10년 무상보증을 제공하는 건 LG전자가 유일하다.

컴프레서는 에어컨에서 실내에 있는 더운 공기를 밖으로 빼거나 제습기에서 습기를 모아주는 역할을 하는 부품이다. 일반 컴프레서는 항상 일정한 힘으로 가동하지만, 인버터 컴프레서는 필요에 따라 출력을 조절해 전기료를 아낄 수 있다. LG전자는 올해부터 출시되는 모든 에어컨에 인버터 컴프레서를 장착하고 있다.

LG전자는 올 들어 잇따라 제품의 무상보증 기간을 늘리고 있다. 지난 5월엔 LG전자가 올초 세계 최초로 내놓은 무선 진공 청소기 ‘코드제로 싸이킹’의 배터리 무상보증 기간을 1년에서 5년으로 한시적으로 연장했다. 이 제품은 코드를 꽂지 않고도 일반 진공청소기와 같은 수준의 흡입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일부 소비자들이 “쓰다 보면 배터리 성능이 떨어지고 흡입력도 줄어드는 것 아니냐”는 의문을 갖자, 조 사장이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무상보증 기간을 늘려 정면대응하라”고 지시해 보증기간을 늘렸다는 전언이다.

LG전자 관계자는 “자체 테스트 결과 5년을 써도 배터리 성능이 초기의 80% 이상을 유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강조했다. 코드제로 사이킹의 모터는 10년 동안 무상보증을 해준다.

지난 3월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한 정수기를 내놓을 때는 처음부터 10년 무상보증을 내걸었다. 회사 관계자는 “무상보증 기간을 늘린 건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표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남윤선 기자 inklings@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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